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기빵맨 Aug 25. 2022

상해 스타벅스 下

2층으로 가는 계단 옆 컨베이어 벨트를 타고 원두가 자동 포장이 되어 나오고 있다.


  원두 봉투가 줄지어 나오는 컨베이어 벨트 옆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티바나 매장이 눈에 먼저 들어온다. 티바나는 차(TEA)와 Nirvana(열반) 합친 의미인 Heaven of tea를 콘셉트로 1997년 아틀랜타에서 첫 매장을 오픈하였다고 한다. 그러다 스타벅스가 2013년에 인수하게 되어 지금의 티바나 매장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콜드 브루를 추출하는 바 모습


여기는 콜드 브루도 꽤 많이 나가나 보다. 저게 다 얼마야...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티백들



차를 시키면 이렇게 티를 드립으로 내려준다. 티를 드립으로 내린다는 건 생각해보지 않았다. (요즘에는 티 드립을 내려주는 곳이 가끔 보인다) 처음 보는 생소한 광경 때문에 당시에는 독특한 발상이라 여겼다. 그도 그럴 것이 국내 카페에서 티를 시키면 보통 티팟 혹은 티백으로 내어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케맥스 필터에다가 드립을 내리는 것을 보고 ' 티드립으로 가능하구나? ' 생각했다. 나름 센세이션이었다.

매장을 오픈하면 나도 한번...





티를 내려주는 반대편에는 이렇게 티를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해둔 모습이었다.



티바나 매장을 쭉 걸어 들어가다 보면 Bar Mixato가 보인다. 나중에 알고 보니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아 입장이 힘들다고 한다. 운이 좋게도 한 번에 프리패스.



고급 바에 온 기분


커피와 술이 섞인 음료와 일반 칵테일, 논-칵테일로 나누어져 있었다. 의자에 앉아 둘러보니 고급 바에 온 기분이 들 만큼 인테리어를 잘해놓았다.


여기에도 고가의 커피 머신과 그라인더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와서 즐기고 있는 모습. 사람이 참 많았다. 대낮부터 낮술?


2층 난간에서 볼 수 있는 광경. 전광판에 철자 돌아가는 소리가 참 좋다.


1층 커피 매장을 보고서 기가 꺾였는데, 2층 매장을 보고 나니...

나 잘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배가 되었다.

이전 13화 상해 스타벅스 리저브 上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