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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크리스탈 Sep 09. 2021

타겟팅과 고객 프로파일링

좁게 현실적으로 해야 잘 한 것

타겟팅을 제대로 못 하면 타겟 그룹 범위 ~~ 넓다.


고객 프로파일링을 제대로 못하면 현실에 존재하는 것들을 끌어모아 절대로 존재하지 않는 인물을 만들어 낸다.


이런 사람이 누구야? 했을때 대략 어떤 사람들로 그룹이 상상되어야 하고, 그 상상 속의 사람들은 현실감이 있는 존재들이어야 한다.


고객 프로파일링은 누구라고 데려올  있는 사람을 고객으로 정하는 것이다. 너무 한정됐다고?  사람이 완벽하게 고유한 것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되고 불안해진다. 우리는 아주 많은 공통점과 몇몇의 독특한 성질로  세상을 살아간다.


누구는 타겟의 이런 점에 공감하고 다른 이는 저런 점에 공감한다. 각자 다르게 행복하고 불행하지만 대부분  비슷하게 행복하고 불행하기도 하다. 그래서 타겟은  집어  사람을 구현해 내어야 하고 그럴  없을때 돈을 마구 허공에 발사하는 마케팅을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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