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구석 소비자학자 Aug 25. 2019

한글그림책 #6 무지개 물고기

마르쿠스 피스터

제목 : 무지개 물고기

지은이 : 마르쿠스 피스터

정말정말 얘기도 많이 듣고 표지도 많이 보고 워낙 유명한 책. 드디어 읽어보았습니다. ^^;;

왠지, 유명하지만 빻은(..) 내용일 꺼라는 선입견을 갖고 있었다.

너무 이뻐서 어디서나 칭찬을 받고 남하고 안 어울리려고 하는 무지개 물고기가, 너무 자존심만 세우다가 오히려 다른 물고기들이 자기를 피하고, 그러니까 칭찬을 받지 못하자, 문어 할머니를 찾아가 방법을 묻고, 빛나는 비늘을 다른 친구들에게 나눠주며, 모두 예뻐지고 그렇게 주변에 사람이 많아지니 행복해졌다는 이야기. ^^;;;

뭐- 내가 가진 장점을 주변인들에게 나눠주고 그걸로 함께 더 큰 행복을 갖는다는 거는 굉장히 좋은 얘기고, 그래서 이 책이 계속 사랑받는 거겠지. 다른 시리즈들도 궁금하긴 하다.

하지만 꼭 주변에 사람을 두기 위해, 나의 장점을 낮추고 남들과 비슷해지려고 하는 의도가 꼭 좋은 것일까? 에 대해서는, 나는 잘 모르겠다. =) ㅎㅎㅎ 읽고 나서도 삐뚫어져 있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한글그림책 #5 앗! 따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