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편백 Aug 28. 2023

이미 책을 쓰고 있는 기분이 드네요

우리 책을 같이 쓰기로 했는데, 이미 쓰고 있는 기분이 드네요. 이렇게 살아가는 게. 원래는 없던 이야기고, 처음 있는 이야기고, 재미있으니까. 티없이 맑은 표정으로 단단한 말을 하던 사람이 있었다. 나는 어쩐지 당신의 낙천이 얼마나 단단한지 두드려 보고 싶어서, 없던 이야기도 여러 번 쓰고 덧대면 낡는다고 말했던가. 어느새 내 시험 문제는 흐려지고, 또렷한 당신의 대답만 남았다. 얼마나 익숙해진다고 해도, 그렇게 익숙해지는 것도 새로운 거 아닌가요. 그렇게 더 일상이 풍성해지는 거예요. 

이전 10화 낙엽신앙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