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종말 시계에 대해

"땅은 영원히 남아있다."

by 자연처럼

지구에 대한 사람들의 염려는 점점 커지고 있다. 지구 종말 시계는 해마다 그래 왔듯이 올해도 다가오는 2024년 1월 23일 오전 10시에 발표된다고 한다. 이 시계는 1947년 아인슈타인을 비롯한 시카고 대학의 과학자들이 불리틴이라는 잡지를 통해 세계 최초로 알려졌다. 이 시계는 문명의 최후를 알리는 정각이 얼마나 임박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고안된 시계이다.


이 종말 시계의 염려대로 현재 세계 전역에는 약 25,000개의 핵무기가 존재하며 핵전쟁이 언제 어떻게 발발해서 지구를 멸망시킬지 사람들은 불안해하고 있다. 이만 아니라 케임브리지 대학교 명예 교수였던 스티븐 호킹 같은 저명한 과학자들은 과학 기술의 오용과 인간이 환경에 미치는 기후변화는 이 땅의 생명체에 돌이킬 수 없는 변화가 일어나거나 문명이 아예 끝나 버릴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처음에 지구 종말 시계는 핵무기의 위험만 고려했으나 현재는 기후환경의 위험성까지 반영해서 시간을 표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이 시계는 90초만 남겨두며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있다. 그래서 이와 관련된 소재들은 영화와 게임과 소설과 노래의 주제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또한 많은 종교인은 이 땅이 불에 타서 멸망된다는 가르침이 성서에 나온다고 믿으며, 독실한 신자들은 모두 하늘로 올려지고 나머지 인류는 땅에 남아 고통을 당하거나 지옥에 떨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 땅이 완전히 파멸될 것이라는 우려에 대해 과연 성서에서는 무엇이라고 알려 줄까?

유튜브나 인터넷을 통해 사람들이 하는 말을 그대로 믿을 것이 아니라 성서를 우리 인류에게 준 창조주께서는 어떤 생각을 가졌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시편 104:5 "땅의 기초를 세우셨으니 그것이 제자리에서 영원토록 요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초기 신학자들은 지구 중심설을 굳게 믿었는데 여기에서 필자는 지구의 물리적인 위치를 설명한 것이 아니라 하느님의 목적에 따라 지구가 영원히 존재할 것이라는 점을 시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악한 인간 사회는 멸망될 것이지만 지구는 영원히 남아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대재난으로 지구는 절대 멸망되지 않을 것이라고 알려준다.


전도서 1:4 "한 세대는 가고 한 세대는 오지만 땅은 영원히 남아 있다."제한적인 인간의 수명과 비교해서 지구는 한정 없는 기간 동안 계속 존재할 것이고 지구는 절대 파괴되지 않을 것이라고 알려준다.인류와 땅에 관한 하느님의 원래 목적은 에덴동산이 확장되어서 지구 전체가 아름다운 낙원으로 되는 것이었다. 바로 낙원이 된 땅에서 인류는 영원토록 살아가도록 의도하셨다.


그러면 우리가 창조주를 신뢰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창조주께서는 자신의 목적을 이루실 전능하신 분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그 목적은 반드시 실현될 것이다. 또한 그분은 성서의 모든 기록된 말씀을 실행하실 거짓말 하실 수 없는 분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누군가가 어떤 이유로 지구가 멸망될 것이라는 말에 영향을 받아 조금도 불안해할 필요가 없다. 지구는 영원히 존속할 것이며 하느님의 뜻을 행하는 자들 역시 낙원이 된 땅에서 영원히 살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지금 해야 할 일은 성서를 통해 하느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