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울 Nov 04. 2023

삶의 고단함을 위로받는 순간

나의 생각

괜찮다가도 버거워지는 순간이 온다.

몸이 아프거나 마음이 힘들 때, 너무나도 지칠 때.

하지만 그럴 때면 날 위로해 주는 것들이 있다.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

혼자 또는 좋아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따뜻한 차를 마시면.

청명하고 푸른 하늘을 바라볼 때면.

그럴 때면 난 마음이 편안해진다.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네가 불러줬다.

내가 좋아하는 너의 목소리로,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듣자니 뭉클했다.

나는 그 노래를 들으며 네 생각이 나서 마음이 몽글몽글해졌는데, 너는 노래를 부르며 어땠는지 궁금하다.


아침에 잠을 푹 자고 일어나서 밥을 해 먹고, 집안을 깨끗하게 정돈하고, 샤워하고, 좋아하는 만화를 보며 뜨개질을 했다.

집도 깨끗하고, 내 몸도 개운하고, 내 마음도 안정감이 드는 이 느낌.

너무 평온하고 좋다.

이게 바로 내가 주말을 기다리는 이유겠지.




삶은 언제나 행복하지만은 않고, 내 뜻대로 다 되는 것이 아니기에 그걸 나만의 힘으로 견디고 극복할 필요가 있다.

그럴 때는 나를 위한 행동을 해야 한다.

사소한 것이라도 좋다.

내 마음을 좋게 만들어주는, 소소한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걸 찾아서 그걸 하면 된다.

그런 것들을 많이 알고 있는 사람일수록 힘듦을 금방 극복하고, 이내 다시 자신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살아갈 수 있겠지.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을 유지하기 위한 사소한 노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