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정미 Apr 07. 2023

출간 소식 전합니다!

책을 펼치면 나를 향한 사랑이 시작된다!”     


제가 이번에 두 번째 책을 출간하게 되어 소식 전해 드립니다. 첵 제목은 《마음미 무너질 때마다 책을 펼쳤다》입니다.   책 읽는 일은 저에게 전문가라는 타이틀을 선물해 주었어요. 아이들과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글을 쓰는 일이 저의 직업이 되었죠. 18년째 아이들에게 독서와 논술을 가르치고 함께 책을 읽고 글을 씁니다. 저의 오랜 독서 경력은 학생들에게 간접 경험의 기회를 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자신이 가진 어떤 것이 타인에게 도움이 된다니 보람된 일이 아닐 수 없었어요. 이제 더 많은 사람과 함께 더 오래도록, 더 현명하게, 책이 주는 이로움을 누리고자 합니다.     

책에 나오는 한 문장이 마음이 무너질 때마다 저자를 다시 일으켰어요. 책이 아니었다면 마음의 성장과 안식을 무엇으로 기댈 수 있었을까요? 그래서 항상 책이 고맙습니다. 저는 이제 더 이상 혼자가 아닌 주변에 있는 많은 사람이 책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듬뿍 얻길 바랍니다. 순탄하지 않았던 지난 시간을 단단하게 버티게 해준 책과 저자의 이야기가 독자분들에게도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1436419


 ■ ■   차  례     

프롤로그     

1. 좌절의 동굴에 숨고 싶을 때     

1. 남친 집에 처음 간 날 생계형 맞벌이를 예감하다

2. 1+1으로 출근해도 되나요?

3. 서로를 위로하는 전업주부와 워킹맘

4. 아이가 입원한 병실을 별장처럼 생각하다

5. 때론 삶의 그늘이 되어주는 친구들

6. 자매애는 내가 버티는 힘

7. 마음을 치유하는 음식

8. 일하는 게 더 마음 편합니다     

2. 책을 펼치며 마음을 다독이다     

1. 육아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책 읽기

2. 책을 읽으며 공감하다

3. 책과 일하기 위해 마음을 다지다

4. 힘내라는 말보다 위로가 되는 책

5. 시나브로 스며든 나의 책 사랑

6. 나를 위해 책을 읽는다는 것

7. 때론 책이 어른의 말처럼 다가왔다

8. 마음이 작아질 때마다 펼치는      

3. 책은 영혼을 달래 주는 소울푸드다     

1. 책을 읽으며 꿈을 가지다

2. 팬데믹도 이기는 책 읽기

3. 나의 친애하는 작가님

4.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5. 여행 코스에 독립서점을 넣다

6. 책 속에서 찾는 교집합

7. 편리했던 편견을 버리고

8. 책은 내 마음의 안정을 책임져 주는 소울푸드     

4. 내 삶의 주인이 되게 하는 책 읽기

1. 많이 읽었으니 이제는 써 보고 싶다

2. 기록이 나를 돌아보게 하다

3. 마음을 달래기 위한 책 한 권

4. 주저하는 마음을 성장시키는 일기

5. 걱정 병 말기 환자의 자가 출판 오류 이야기

6. 내가 읽는 글은 오늘도 힘이 된다

7. 나만의 공간에서 일상을 쓰고 마음을 맡긴다

8. 아무렇게나 놓인 책에서 보물을 발견하다     

5. 독서로 희망의 꽃을 피우다     

1. 엄마에게 받은 최고의 유산

2. 삶의 흉터를 치유하는 책 읽기

3. 마음의 부적이 되는 책 읽고, 글 쓰기

4. SNS에 문장을 남기며 공감하다

5. 글은 발견하는 힘을 길러준다

6. 무던한 노력으로 최고가 되다

7. 이토록 이타적인 말들

8. 책을 펼치면, 나를 향한 사랑이 시작된다                    

작가의 이전글 흐르는 추억에 마침표를 찍지 않아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