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말바보 May 05. 2020

왜 나는 영업부터 배웠는가?

feat. 도키 다이스케

 나는 영업부터 배웠는가?

 중요한 키포인트 3가지
고객과 대화를 할 때 질문을 해보는 것 

현재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이 일이 왜 일어나는지?
그럼 어떻게 해야 되는지?


고객의 관심을 불어 일으키는데 고객의 관심을 불러 이렇게  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질문이다. 고객에게 어떤 질문을 하는 여의 따라서 그들의 반응은 달라지고 관심도 또한 달라진다.  3가지 질문을 염두에 두고 고객과 되면 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현재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일이  일어나는지 그러면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이것을 고객 중심적으로 고객한테 질문을 던져야 한다.

예를 들어 내가 편의점 사장님을 만난다고 하면은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편의점에 고객들이 많이  옵니다. 그러면은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거요 방법은 면으로 고객을 만나는 것이 아닌 김집사어떤 배달 플랫폼에 이용하여 신속하게 배달하면서 수익을 가져가는 모델입니다

도키 다이스케는 합니다.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이 메시지를 누가 전달하느냐이다

이것은 같은 제품이라도 누가 영업을 하느냐에 따라 고객이 구매의 결정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고객들은 누구한테 제품을 사고 싶어 할까요?
무엇보나보다 낫고 그 사람한테 구매를 하면 뭔가 지속적으로 베네핏이 있을 것 같은 영업대표에게 구매를 할 것입니다. 


그러면 영업대표는 무엇을 해야 되나?
영업 대표가 해야  일은 굉장히 많은 학습 즉, 공부를 많이 해야 됩니다. 고객에게 전달해줄  있는 것은 물질적인 것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입니다. 누가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한다고 해서 뇌물로 보는 경우는 없습니다.  보로 인해서 고객은 같은 금액 대비  많은 시스템을 구축할  있고 비용절감을   있습니다. 하나라도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선 미리 영업 대표가 학습을 하고 그거에 따라서 정말 필요한 정보만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있게끔 고객에게 전달해야 됩니다. 그게 영업비결입니다. 요즘 고객들은 집적 정보를 수집합니다. 하지만  안에서도 영업 대표가 정말 가치 있는 정보를 전달할  있다면 고객들도  영업을 긍할 것입니다.

영업 대표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고객보다  많이 공부를 하고 고객에게 정말 값진 정보를 전달해야 됩니다. 이것이 영업 대표가 해야  업무입니다.

그래서 저는 영업에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를  나름대로 이렇게 정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 

두 번째는 셀프 Motivation

세 번째는 건강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스타벅스의 큰 그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