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쓰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다은 Sep 10. 2022

By your side

 담배 한 갑을 하룻밤 새에 내리 피우던 때가 있었다. 초췌한 몰골로 출근길의 사람들을 지나쳐 김밥천국에서 배를 채우던 때가 있었다. 잠긴 목을 가라앉히려 웰치스를 마시던 중 출근길의 아빠에게 걸려 호되게 혼이 나던 때가 있었다. 소주 두병을 훌쩍 넘겨 오이도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가려 반월에 갔다가 별 지랄을 했던 때가 있었다. 그러고도 매일 술에 절여 살던 그런 때가 있었다.


 ​그때의 최다은과 지금의 최다은은 딱 보기에도 너무 다르다. 그때의 내가 있기에 지금의 내가 있겠지. 나랑 평생을 함께할 사람에겐 나의 모든 걸 알려주고 싶다. 그 사람이 그래, 많이 외로웠겠네 라며 나의 과거까지 온전히 감싸주길 바라는 건 내가 너무 촌스러운 멜로극을 바라는 걸까.


 ​하지만 사랑을 하다 보면 가끔은 유치하고 촌스러워야 하는 순간이 있는 법이다. 그럴 때 나는 왜 저래 하는 사람보다는 옆에서 같이 장단을 맞춰주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 왜냐하면 그 사람이 묵혀왔던 자신의 얘기를 꺼내면 나는 그래, 많이 외로웠겠네 하며 그래서 당신이 지금 나를 만났나 보다라고 답해줄 자신이 있으니까. 나는 그런 사랑을 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도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