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다함 May 18. 2022

나의 페르소나


낮에는 회사에 다니며 돈 벌고, 밤과 주말에는 아내 에미마와 아들 요한이와 놀고, 틈틈이 시간을 내어 브런치에 글을 쓴다.


공식적이고 대외적으로 나는, 남편과 아빠요, 회사원이요, 작가인데, 최선의 회사원도, 최선의 남편과 아빠도, 최선의 작가도, 모두 아니다. 회사원, 남편과 아빠, 작가, 세 과목의 학점은, A+ A0 B+도 아니고, C D F도 아니고, 셋 모두 B0 정도 되지 않을까?


남편과 아빠는 사랑의 업보요, 회사원은 세 식구 먹고살기 위해 하는 업이요, 작가는 내가 되고 싶은 꿈이다.


내 자아가 남편과 아빠, 회사원, 작가로 분열되어 있는 게 피곤하다. 이 셋의 페르소나를 하나로 통합하는 게 나의 숙제다.

매거진의 이전글 새끼 고양이 네 마리 중 노란 고양이 한 마리는 죽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