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에세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다함 Apr 05. 2023

설거지를 마사지하는 것처럼 하면 안 돼요

아내 에미마는 언어의 연금술사


- 오빠, 설거지를 마사지하는 처럼 하면 안 돼요.


저녁을 먹고 아내와 나란히 서서 설거지하는 중이었다. 내가 주방세제와 수세미로 식기를 닦고 아내가 물로 헹구고 있었다. 나의 수세미가 미처 미치지 못한 부분이 있었나 보다.


설거지를 하라는 말을, 설거지 마사지 하듯 하면 안 된다는 아내 에미마는, 언어의 연금술사다. 가끔 아내 에미마는 재치 있는 표현을 한다,





언젠가 어머니께서 갓김치 재료와 양념과 갓김치 만들기 유튜브 튜토리얼 영상 링크를 보내셨다. 갓김치 만드는 유튜브 영상을 찍으려 아내 에미마에게 카메라를 가져다 대었더니, 뭐 하고 있냐는 질문에 김치댄스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당연히 그 영상은 유튜브에 올리지 못했다. 유튜브 구독자 한 분이 아내 에미마의 시어머니이시기 때문이다. 바로 이해 안 가시는 분을 위해 나의 개그 코드를 굳이 설명하자면, 에미마의 시어머니는 나의 어머니이시다.


나만 아는 아내 에미마는 언어의 연금술사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J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