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를주는이 Jun 27. 2023

내 사랑은 늘 기다림이었다

누군가를 알고 만나면서

그 사람을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을 때

나의 기다림은 시작되었다

한 겨울 빈가지를 흔드는

차가운 쓸쓸함도 너무 메말라

스치기만 해도 부러질 것 같은 아픔도

아직은 미완성에서 오는 기다림이었다

그 길목에 뿌려진 크고 작은 아픔들은

더 향기로운 봄을 위한 씨앗이라는 걸

나는 또 기다림을 통해 알게 되었

한 사람을 사랑하는데 얼마나 많은

기다림이 필요한지는 오랜 밤낮의 시련에 맞서

짓밟히고 또다시 일어서는 길가에 핀

꽃들에게 물어보아야겠다

이른 새벽 매일같이 내려앉는 작은 이슬

풀꽃을 향한 사랑이 있었다 기다림이 있었다

나는 그 기다림을 사랑하고 또 사랑했었다

누군가에게는 미련해 보일 수도 있으나

또 누군가에게는 아름다웠노라고

어느 가을 질녘 둘레의 하늘에 내려앉아 

애틋하게 물드는 노을이 말해주었다

기다림은 사랑의 완성을 위함이었다

그것이 이루어지기까지

내 사랑은 늘 기다림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무한(無限)의 기다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