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규석 마샹스Machance Oct 30. 2016

언제라도 나는

바람 부는 날에는

언제라도 나는 낙엽이고 싶다.

바람 부는 데로 구르다가

이름모를 나무둥치 아래 머무르면

거기서 한 점 한 점 분해되어

갈색 빛 흙이 되고

봄이 되면 다시 연녹색 여린 쌍 잎으로

파란 하늘을 머리에 이고 싶다.     


눈이라도 오는 날에는

언제라도 나는 눈송이고 싶다.

바람따라 한 송이 한 송이 날리다가

그님 지붕 위에 내려앉으면

따스한 햇볕에 나를 녹이고

처마 가장자리에 매달린 고드름으로

그대 따뜻한 손 안에서

아이처럼 투명한 마음으로 녹아내리고 싶다.     


아무도 찾는 이 없는 조용한 날에는

언제라도 나는 닥나무이고 싶다.

내 몸 한 올 한 올 풀어헤쳐

풀과 한 몸으로 하얀 한지가 되고

조그만 앉은뱅이 책상 앞에

다소곳이 앉은 님의 붓끝에서

눈썹처럼 검게 묵향을 품은

살아나는 한 획 점이 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흐린 하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