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수리 Aug 26. 2019

서현

나는 아무것도 아니었고 기대만이 차있는 사람

철제로 된 사물함은 열 때는 딸깍, 닫을 때는 텅! 한다. 버려도 될지 가지고 있어야 할지 결정하지 못한 이면지 한두 장뿐이다. 옷장 안에는 옷이 빽빽하게 꽂혀있다. 옷들을 쳐다보면 갈수록 모르게 된다. 그 사이에 나도 같이 꽂혀서 오늘은 외출을 할 수 없다. 땡. 오븐을 열었다. 향기는 가득하지만 쿠키는 없었다. 뜨겁게 달궈진 빈 플레이트를 바라보면 가슴팍을 쿵 쿵 치게 된다. 나는 아무것도 아니었고 기대만이 차있는 사람. 마구마구 달릴 땐 여닫는 소리가 부딪히지만 가만 앉아 딸깍 열고 드르륵 당겨서 기다려보면 텅! 비어있는 사람.


서현님의 그림. 인스타그램 @skim0o0







창비학당 <고유한 에세이> 1기 서현님의 글을 공유합니다. 나는 무엇일까요? 누구가 아닌 무엇으로 나를 쓰기. 그림을 그리는 서현님은 여기서 처음으로 글을 써 보았는데요. 매시간 독특하고 자유로운 글로 우리를 놀래켜 주었습니다. '쓴다'라기보다 '그린다'에 어울리는 글이랄까요. 그림을 그리듯 영상을 만들듯 자신의 이야기를 짓는 서현님. 독자로서, 서현님의 고유한 글쓰기가 변치 않기를 바라요.


매거진의 이전글 강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