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냥이 May 21. 2024

네가 있는데도 올라갈 수 없는 이유

책임질 생명이 있는데도 나는 마음을 잡지 못하고

매일 1cm씩 나락으로 심연으로 자처하여 내려간다


 약효가 더 이상 들지 않는 걸까,

내가 마음먹기만 하면 평생토록 바라왔던 모든 게 끝나는데

유일하게 더 이상 내 딸내미를 못 본다는 것만이 미련이다.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고양이 한 마리만이 나의 유일한 생명줄이자 구원인 것에.


견디자. 견디자.

고양이의 생명은 사람보다 짧으니 어떻게든 참아보자.


나를 다독이고 알약 몇 알과 물과 함께 삼키며

오늘도 내일도 나는 괜찮은 척 매일 똑같은 일상 속에서 숨을 쉬고 살아간다.

이전 01화 상처투성이 낙과, 다시 시작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