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PLS 이혜령 Nov 08. 2015

DAPLS 사진전 <Smile, 방글라데시>

DAPLS 방.다.보 프로젝트 | 방글라데시 사진전시회

DAPLS 사진전, 행복을 전해드려요~

DAPLS는 <Smile, 방글라데시>라는 제목으로 방글라데시 사람, 문화ㆍ풍경 사진과 DAPLS 프로젝트 활동 사진전시회를 합니다.


<Smile, 방글라데시> 사진전에서는 방글라데시 현지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 활동사진과 더불어 방글라데시 일상 속에서 만나는 평범한 삶의 모습, 우리가 만났던 가슴 따뜻한 사람을 소개하려 합니다.     


저희 사진은 화려하거나 여느 사람들에겐 특별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너무도 해맑게 웃는 아이들, 옷을 훌렁 벗고 수영하는 아이들, 놀이기구 대신 동생을 삽에 태워 놀아 주고 있는 형, 비 오는 거리, 특이한 모양의 방글라데시 전통 배, 일터로 가는 사람들 등 시골의 추억을 자극하는 사진들은 우리의 어린 시절의 삶과 무척 닮아 있습니다.       


보는 사람까지 행복해지는 아이들의 미소를 보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미소가 지어지고 그 순간만큼은 세상의 모든 근심을 잊게 됩니다. 향수를 자극하는 사진과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보시는 분 모두가 행복해지고 잠깐이라도 ‘행복’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됐으면 합니다.     


또한, 전시회를 통해 기존에 알고 있던 방글라데시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문화 다양성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힐 기회가 됐으면 합니다.      

※ DAPLS(답엘에스)는 방글라데시에서 2년간 봉사활동을 했던 두 명으로 구성된 프로젝트팀으로, 일방적인 후원이나 기부가 아니라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기 부여를 할 수 있고 용기와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구호활동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양성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다양한 방법으로 방글라데시의 이야기를 나누는 방글라데시 다르게 보기 프로젝트와 예술교육으로 아이들이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거라 믿으며 방글라데시 예술가들과 함께 2012년 콕스바잘 아트페스티벌과 2015년 국제 아트 비엔날레 콕스바잘 등을 문화예술 교류협력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DAPLS <Smile, 방글라데시> 사진전


기간 : 2015년 11월 10일~12월 13일

오프닝 : 2015년 11월 14일 오후 12시 반

장소 : 제주여행문화카페 <낯선 눈으로 보다>  

(제주메가박스 아라점 동쪽 맞은 편)


※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오픈은 오전 11시, 마감은  밤 11시예요.


Copyright ⓒ DAPLS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답엘에스(DAPLS)를 소개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