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린이의 삶 Mar 22. 2022

글을 써 볼까?

분명 나는 글을 쓰고 싶어 했다.

언제부터인지 브런치에 글을 담는 게 어렵게 느껴진다.

처음엔 무지 노트에 몇 자 적다 보면 생각 문에 막히고, 그 생각 문을 열고 다시 몇 자 적다 보면 또 생각 문에 막힌다.


'그냥 한번 써 볼까'


이번에는 노트북 앞에 바로 앉는다. 브런치 블랫 폼에 들어와 노트북 자판 몇 번 두드리다 멈춰버리는 나의 손가락들. 브런치 플랫폼에 들어오기를 여러 번 반복하다 결국 글 마무리는 하지 못한다. 

이 플랫폼에 글을 담을 수 있는 기회를 얻고 나서는 너무 기뻐 자주 글을 담았었다. 정말 글을 잘 써서가 아니라 그냥 나의 생각을, 나의 마음을 그저 글로 남길 수 있다는 게 기뻐 무조건 담았다. 그런데..

요즘은 왜 글을 담을 수 었는 걸까? 매일을 글로 담는 동료 작가님들을 보면서 


'나두 써야 하는데'

'오늘도 못 담았네'


하며 생각만 가득이다.

아무래도 글을 잘 써야겠다.라는 마음이 커져가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그냥 막 써보자고 했던 글들에 욕심을 더하니 글 자체가 나오지가 않는다.

일단 내일은 욕심을 버리고 편안한 마음으로 글쓰기 다시 시작해야겠다.

그런데 글이 완성될 수 있을까??


작가의 이전글 내 안의 작은 나무 한그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