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탈출기 모임
16주 동안 실천한 자연식물식으로 10킬로의 감량을 했고 평생의 라이프스타일로 결심을 했다.
이 좋은 것을 함께 하고 싶은 사람들이 생겼다.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나 뱃살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왜!
내가 그런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16주를 지나면서 지금은 완전 다른 사람이 되었기 때문이다.
내가 원하는 몸무게까지 가려면 5킬로 정도 더 남았다.
이 남은 5킬로는 혼자 하고 싶지 않았다. 간절히 원하는 사람들과 같이 하고 싶다.
내가 원하는 몸무게를 찾았다고 끝나는 다이어트 하고는 차원이 다르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겠다.
내가 16주 동안 자연식물식을 하면서 먹는 습관을 바꾸기만 했을 뿐인데 몸과 마음이 완전한 변신을 했다.
자연식물식은 운동이다. 건전한 식생활 운동이다. 지금 내가 원하는 몸무게를 찾고 자신감이 생겼다면 이것을 꾸준하게 유지하기 위한 방법은 자연식물식을 지속하는 것이다. 첨가제와 화학약품으로 만들어진 다이어트 식품으로 더 이상 내 몸에 폭력을 가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원하는 몸무게를 찾고 6개월 정도 유지가 된다면 음식을 좀 더 자유롭게 먹어도 된다고 맥두걸 박사는 말한다. 지방성분이 많은 식물성 음식을 먹더라도 자연식물식으로 다시 돌아오면 되니까! 언제까지 체중이 줄어들 것인가! 그날이 빨리 오면 좋겠다. 참 행복한 고민이다.
이렇게 좋은 평생의 라이프 스타일을 함께 할 동지들이 만들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다이어트 탈출기>라는 모임을 만들었다. 홍보를 많이 하지는 않았다. 사람들이 너무 많이 올 까봐서!
나의 착각이었다. 내가 무슨 유명한 사람도 아닌데 말이다.
그렇지만 일단 도전을 했고 시작을 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싶다.
몇 명이 모인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내가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그것으로 새로운 시작을 시도하는 자체에 응원과 격려를 하고 싶다.
신청자는 한 명이 있다. 감사하다. 첫 번째 동지가 생겨서 너무 감사하고 4주 동안 책을 읽으며 그녀의 삶에서도 내가 경험한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
남들과 비교하며 흔들리는 인생을 살지 말자. 지금 이 순간이 행복해야 나중에도 행복할 것이다.
배부르게 먹으면서도 날씬한 몸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았는데 혼자만 행복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