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웅글 Apr 05. 2019

바람에게 시원함을 물었다

기대와 희망에 대해



불어오는 바람에게 어떻게 해야 삶이 시원스럽냐고 물었다. 바람은 기대하지 않으면 된다고 답했다. 기대하지 않으면 희망 없이 사는 것과 같지 않냐고 물었다

_

바람은 기대할수록 희망을 갖는 것이라며 실망하면 희망도 함께 사라진다 말했다. 텃붙여 차라리 기대하지 않으면 알게 모르게 희망은 간직한 채 살아갈 수 있을 거라고도 말했다

_

나는 그 말에 그래도 속시원히 살기 어렵다고 투덜거렸다. 그러자 바람은 아무 말없이 내 머리카락을 쓸어올리며 사라질 뿐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글을 쓴다는 것에 대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