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느시 Jun 03. 2021

알파벳


우리는 서로를 알파벳으로 불렀다.




서로 모일 때면,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고단한 일인지 혹은 혐오하는 것이 얼마나 비루한 일인지 ㅡ누군가는 쇼팽을 쵸핀으로 부르는 것에 대하여, 또 누군가는 젊은 나이에 요절한 천재들에 대하여 ㅡ 오고가는 시시콜콜한 대화들 속에서 다행인 것은, 우린 적어도 서로에게 유해한 사람들이 아니었다.



겨울향이 코 끝을 맴돌고 두어 번의 여름밤을 지날때쯤 우리는 길쭉하게 자라버렸다. 한 문장 담아내기조차 어려워 지친 얼굴을 하고 비스듬히 기대어 지하철에 비친 모습을 볼 때 즈음엔, 우리는 언젠가 떨어져 서로의 바다로 돌아가야만 하는 사실을 깨닫곤 했다.



애틋하게 부르던 이름들이 스쳐가고 나서야 정신이 들었다. 뒤늦게 점멸하는 기억을 더듬어 간신히 도착한 끝에는 빈 탁자만이 덩그러니 놓여있었다.


너무 많은 것들을 지탱하고 또 너무 많은 것들을 부여잡고 내가 사랑하는 것들과 사랑하려는 사람들,

그렇게 후회하는 동안 변해버렸던 색색의 조각들이 뭉쳐 회색빛 응어리가 되었지.



나는 우리라고 불리던 것들에게 더 많은 약속을 했어야 했다. 적어도 누군가는 우리의 이름을 입에 담았어야만 했다.


아니 멍청하게라도 누군가를 사랑했어야했다.



작가의 이전글 사랑에 이유가 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