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정세이스트 Sep 22. 2022

멍하게 보내고 싶은 그런 날.

욕심이 많아, 하고 싶은 것이 지나치게 많다. 때론 그런 것들이 나를 짓누른다. 매일, 눈을 감는 그 순간까지도

하고 싶은 일의 목록들이 눈 앞에 아른거린다. 한 개의 일을 끝내면, 바보 같은 나는 또 하고 싶은 일을 목록에 추가한다. 책을 쓸 때도 그러했다. 원고 쓰는 것에만 집중해도 모자랄 시간에 나는 홍보부터, 유튜브, 블로그 등 여러 매체 운영에 신경을 쏟았다. 최근에는 바나나와 단백질 쉐이크로 연명하며, 다이어트까지 하고있다. 

먹는 양을 줄이니, 기력이 딸린다. 운동을 병행해야 살이 더 쉽게 빠지겠지만, 엄두도 나지 않는다. 운동복을 입고 걸어서 족히 10~15분은 걸리는 헬스장까지 갈 여력이 없다. 지금 이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될 수 있는 한 계단으로 다니고, 식단 조절을 잘 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많이 움직이는 수밖에 없겠지.


업무에, 다이어트, 원고 작업, 집안 살림까지 병행하니 최근 특히 더 머릿속이 복잡하다. 곧 다가올 미래의 큰 행사도 내 머릿속을 더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다. 돈도 모아야 하고, 준비도 해야 하고, 해야 할 것은 왜 이렇게나 많은지. 곁을 지키는 최측근은 "제발, 생각 좀 그만해. 마음을 편히 가져"라고 걱정 섞인 조언을 건네지만, 나는 왜 이렇게 잘되지 않는지. 


한숨이 저절로 나오는 오늘. 오늘 만큼이라도 조금 멍하게 보내볼까. 아무 생각도 하지 말고, 그냥 멍하게. 그렇게. 인형처럼. 주어진 현실 외에 아무것도 고려하지 않고. 바보처럼. 



작가의 이전글 언니가 있어서, 나는 오늘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