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새벽

S에게

by 하름구늘



순간이 영원하기를 바랐던 그런 날이 있으셨나요? 그냥 이 모든 순간들이, 이 감정이 그 순간에 멈춰서 그대로 머물러 있었으면 좋겠다고 느꼈던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오늘이 유독 그런 날이었어요. 왜인지 하늘이 맑고 마냥 모든 좋은 날 있잖아요. 그래서인지 모든 것들이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더 마음이 좋았습니다.

기대하지도 않았던 만남이 선물처럼 왔고, 가장 좋아하는 곳들을 부드럽게 스쳐 지나가며,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일을 해보고, 그렇게 고요한 새벽을 맞이했습니다. 풀벌레는 기분 좋게 찌르르 울고, 함께했던 그 자리는 단조롭기도 묵묵하기도 하며 침묵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그 다정한 고요함이 마음을 가득 차게 해 주었어요.

아쉬운 듯하게 마무리되는 그런 자리를 그리 좋아하지 않지만 오늘 이 순간만은 아쉽게 끝난 이 자리가 굉장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살짝 취기를 얻으려 샀던 술들도 마시고 싶지 않게 되었어요. 그저 이 감정을 고스란히 안고 있고 싶었습니다. 이 순간이 영원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당장이라도 아스라질 순간이겠지만, 그 모순이 기분 좋게 다가옵니다. 이 감정을 잊고 싶지 않아서 이렇게 조금이나마 기록을 합니다.



텅 빈 거리는 아주 고요했고, 그 고요함에서 느낄 수 있는 여름의 새벽 공기를 맡을 수 있어서 마음이 붕 떠올랐습니다. 아주 오랜만에 완벽한 하루를 마무리하는 기분이 들어서 더할 나위 없이 행복했습니다.

저는 다시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는 말을 사용하게 됐습니다. 근래는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는 감정이 들거나, 그런 말을 사용한 적이 없었습니다. 허나 누구보다도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는 말을 좋아했던 사람이었습니다. 그걸 오늘에서야, 또 지금에서야 다시 상기시키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저는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였습니다. 약간의 피곤함과 거기에 더한 기분 좋은 고동이 현재를 굉장히 기쁘게 합니다.


그리운 S, 당신은 지금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계십니까? 모쪼록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저는 아주 맑은 정신과 행복한 마음을 안고, 투명하게 당신의 행복을 바라고 있어요. 어느 곳에서 무엇을 하던 당신이 보고 싶지만, 이렇게 보고 싶어 하는 마음을 안고 당신을 그릴 수 있어서 그 또한 행복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이 글을 두고두고 읽으며 행복해할 것 같아요. 꿈만 같은 여행을 다녀온 기분입니다. 마음이 충만해졌어요.

다들 충만한 하루가 되시길 바라며

날이 낮에는 아직 덥습니다. 어느 곳에 계시던 건강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이제 슬슬 저녁은 바람이 살랑하니 좋은 날이 시작되고 있는 듯합니다. 함께 바람을 맞이하고 싶은 날이 다가오고 있네요. 기분 좋은 마음으로 함께할 누군가를 그려야겠습니다.


keyword
이전 11화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