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쑥쑤루쑥 Jul 29. 2021

다시 찾아온 공포

코시국의 종식을 고대하며

내가 살고 있는 곳의 코로나 확진자 수가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큰 동심이가 다니는 학교에서는 방학 직전 몇 주간은 대면수업과 줌수업을 상황에 따라 오갔다. 검사자가 생길 때마다, 검사 결과가 나올 때마다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숱한 알람이 울렸다.


몇 시간 단위로 바뀌는 상황에도 거기에 맞추어 당일과 다음 날 학사 일정 운영을 유동적으로 대처하는 학교 측의 모습을 보며, 또 그게 최선이겠구나 학교에서도 애 많이 쓰는구나 하고 그 결정을 수용하는 나를 보며, 학교에도 학부모에게도 코시국에 맞서는 내공이 좀 생겼구나 느꼈다.


사실, 나중으로 갈수록 코로나 관련 뉴스에 귀기울이지 않았다. 코로나 관련 뉴스 그 자체가 너무 큰 스트레스였으므로. 이러나저러나 내가 할 수 있는 건 언제나처럼 가족의 개인위생에 더욱 신경 쓰는 것 뿐이었다. 그래도 운 나쁘면 걸릴 것이었다. 그러는 사이 몇 차례 대유행이 선포되었다. 확산세에 기복이 있다는 사실에 점차 익숙해졌다. 그래프가 가파르게 상승하면 개인위생에 더해 외출을 자제했다. 여전히 신경써야 할 게 많지만 그래도 이만큼 일상을 영위할 수 있는 것에 대체로 만족스러워하면서.


그런데 이번엔 좀 다른 것 같다. 초반의 그 공포감이 다시 몰려온다. 심지어 지금은 백신도 있는데 말이다. 조금 방만하게 지내도 코로나에 걸리지 않더라는 경험치를 획득한 채 한껏 헤이해진 사람들도 눈에 띄게 늘어난 것 같다. 올 여름 방학엔 계획이 좀 있었다. 근데 망했다. 이번 방학도 집콕 당첨이다. 집 좋아하는 집순이가 좋아하는 건 어디까지나 자발적 집콕이다. 콧바람 나들이가 팡팡 터지는 방학은 애저녁에 물건너간 듯하니, 이번 방학에 무얼로 추억이 방울거릴 수 있을지 궁리를 좀 해봐야겠다. 조심은 하되 졸지 말자. 동심이들에게 하던 말을 내 자신에게 되뇌인다.


(덧) 나와 가족의 일상이 밑진 듯한 속상한 기분도 의료진을 생각하면 사치스런 어리광일 뿐이다. 장기화된 코시국에 가장 큰 고충을 겪는 분들은 단연코 의료진일 것이므로.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Photo by Anshu A on Unsplash




작가의 이전글 콧물에 영혼을 털리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