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50% 할인해준다고?" 4대 명산 품은 천연온천

지하 1,000m에서 솟는 천연 온천수

by 떠나보자GO
image.png STX리조트 온천스파 모습 / 사진=STX리조트 온천스파


문경 STX리조트 온천스파는 겨울 산자락의 고요함 속에서 따뜻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 명소다.


지하 1,000m 암반에서 솟아오르는 온천수와 눈 덮인 능선이 어우러지며, 차가운 공기와 따뜻한 물의 대비가 겨울 온천만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특히 눈 내린 날에는 노천탕 위로 피어오르는 수증기가 한층 더 신비로운 분위기를 만든다.



image.png STX리조트 온천스파 허브탕 / 사진=STX리조트 온천스파


이곳 온천수는 중탄산나트륨 성분의 약알카리성으로, 혈액순환 촉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경통과 근육통 완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등산객과 중년층 방문객 사이에서 특히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겨울철 경직된 몸을 부드럽게 풀어주기에 적합한 온천수 성분이라는 점이 강점이다.



image.png STX리조트 온천스파 노천탕 모습 / 사진=STX리조트 온천스파


스파 산토리니는 실내 바데풀과 야외 노천존으로 구성돼 있으며, 유러피안 스타일의 건축과 전면 통창을 통해 산세를 실내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히노키탕과 허브탕, 온탕·냉탕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취향에 따라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가족, 연인, 혼행 여행자 모두 각자의 방식으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 구성이 돋보인다.



image.png STX리조트 온천스파 노천탕 / 사진=STX리조트 온천스파


노천탕에 몸을 담그면 속리산·청화산·연엽산·도장산으로 이어지는 명산 능선이 한눈에 펼쳐진다.


겨울에는 눈 덮인 산과 수증기가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일몰 무렵에는 사진 명소로도 손색이 없다. 조용한 산속에서 자연의 흐름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이어진다.



image.png STX리조트 온천스파 스파 / 사진=STX리조트 온천스파


문경 STX리조트 온천스파는 연중 사계절 각기 다른 풍경을 선사하며, 비투숙객도 이용 가능하다.


몸과 마음을 동시에 쉬어가고 싶다면, 겨울의 차가운 공기 속에서 명산을 바라보며 즐기는 이곳 온천이 깊은 여운을 남겨줄 것이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천천히 자신을 돌보는 여행지로 제격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래서 1천만 명 다녀갔구나" 바다 위 사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