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lon Design Nov 23. 2018

멜론, 이제 TV로 보자

멜론 x 레트로 덕 굿즈 작업 스토리

찬 바람 부는 요즘, 이제 한 겨울이 우리 곁에 찾아왔음을 느낍니다.

겨울에는 뭐니 뭐니 해도 따듯한 집에서 귤 까먹으며 보는 TV가 최고의 낙 아닐까요?

따듯한 겨울에도 여러분 곁에 멜론이 함께 하고자 멜론 레트로 덕을 제작하였습니다.


멜론 레트로 덕 제작기를 함께 볼까요?


지난 5월 크리 데이 이야기를 기억하시나요? (https://brunch.co.kr/@design-melon/8) 그날 저희는 아트토이 컬처 전시를 보며 다양한 캐릭터 토이들을 관람하였습니다. 그중에서 유독 기억에 남는 굿즈가 하나 있었는데 레트로 덕이라는 레트로 TV 모양의 스마트폰 거치대였습니다. 


레트로덕은 우리에게 친숙한 옛 TV의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한 거치대로 우리의 생활속에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시를 관람 한 뒤 레트로 덕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와이즈키즈에 연락해 담당자와 미팅을 가졌습니다. 다행히 와이즈키즈에서도 저희와 콜라보하는 것을 반기며 적극적으로 대응해 주었습니다.

멜론 x 레트로 덕 콜라보의 핵심 키워드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며 중점으로 둔 사항은 멜론의 상징적인 그린과 고도화를 진행하며 개발한 멜론 그래픽 그리고 레트로 덕과의 연결성이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번 콜라보를 통하여 새롭게 멜론만의 피규어를 개발하였는데 멜론의 로고와 서브 패턴을 사용하여 작업하였습니다. 피규어는 기존 3D 프린터를 이용해 초반에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런데 일반 3D 프린터로 테스트한 목업을 양산형 3D 프린터로 진행한 결과 마감과 컬러 부분에서 저희가 기대하는 퀄리티가 나오지 않아 재료를 금속으로 변경하였고 재질도 레트로 덕 바디와 동일한 매트한 재질로 변경하여 최종 피규어를 완성하였습니다. 


멜론 피규어 테스트 목업들


설명이 담긴 리플릿은 서울디자인 페스티벌에서 보여준 바 있는 캘리그래피를 이용한 플레이어 그래픽으로 멜론의 플레이어를 연상시켰습니다. 마지막으로 패키지는 기존 슬리브 형태의 레트로 덕의 패키지를 유지한 채 멜론 패턴을 사용하여 패키지를 구성하였습니다. 

멜론 x 레트로 덕 슬리브 인쇄파일


멜론 x 레트로 덕과 패키지
멜론 x 레트로덕 기본 구성
멜론 레트로 덕 패키지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며 서로 다른 상품이 만나 또 다른 상품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멜론 x 레트로 덕은 새로운 이벤트를 통해 여러분들께 찾아가려고 준비 중입니다. 앞으로도 추가적인 콜라보와 굿즈를 만들며 멜론의 새로운 모습들을 여러분들께 보여드릴 테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다음 이야기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


작가의 이전글 UX, 비즈니스가 추구하는 가치를 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