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영 Jan 26. 2023

[2월] 상세페이지 무료 컨설팅 이벤트 (클래스101)

클래스101 런칭 기념 기간 한정 이벤트


후기를 써주신 분들에 한해 무료로 상세페이지 컨설팅 해드립니다.(2월 한정)

(기존 상세페이지를 가지고 계신 분들만 참여해 주세요!)


이벤트는 2월 종료됩니다.



꼭 필요하신 분들이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글을 끝까지 읽고 신청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디자이너 재영입니다.


지난 기간 동안 개인적인 일로, 그리고 업무로 많이 바빠 인사드리지 못했네요. 상세페이지 제작을 넘어서 브랜딩과 공공기관 교육까지, 상세페이지에 관한 일들을 온오프라인에서 폭넓게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클래스101 상세페이지 강의가 런칭되었습니다

잠깐 소식을 전달해 드리고, 참여하실 수 있는 이벤트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성원해 주신 덕분에 클래스 101 클래스가 런칭할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실 강의가 런칭한지는 시간이 좀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일도 겹치고 다른 업무에 집중하느라 미처 여러분께 소개해드리지 못했습니다. 사실, 강의 제작이 제가 생각한 것보다도 더 힘이 부치고 어려운 일이더라고요. 마음에 부담이 됐습니다. 새삼 쉬운 일이 하나도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욕심도 많았거든요. (아마 그래서 더 힘들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제 강의를 수강해 주신 분들이 달아주시는 후기 댓글에 더 용기와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직접 찾아오시거나 메일로 따로 연락을 주시는 분들께도 감사 인사드립니다. 제 강의로 많은 분들이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시는 데에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왜 이렇게 배울게 많을까?




차후 기회가 된다면 모두 이야기드릴 수 있겠지만, 저는 환경이 갖춰져 있던, 그렇지 않던, 일단 도전해 보는 성격입니다. 저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을 거의 모두 해본 것 같습니다. 어떤 일들은 그저 스쳐 지나가기도 하고, 다른 어떤 일들은 본업이 되기도 했습니다. (다른 글들에서 잠깐잠깐 얘기를 드렸었지만, 그래서 삽질도 굉장히 많이 한 편입니다.)



판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그 도전들을 할 때마다 뭔가를 배워야 한다는 사실에 지치진 않으셨나요? 판매도 마찬가지입니다. 판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막막함에 이런저런 교육자료를 찾아보실 겁니다. 그런데 정말 배울게 많지 않았나요?


(1) 스마트스토어에서 잘 팔기
(2) 쿠팡에서 잘 팔기
(3) 인스타에서 잘 팔기
(4) 블로그에서 잘 팔기
(5) 크라우드 펀딩에서 잘 팔기

...


각각 플랫폼마다 조금씩 성격도 다르고, 그래서 어떻게 대해야 할지도 달라질 겁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복잡한 거죠. 내가 올린 물건을 스마트스토어에 올릴 수도 있고, 쿠팡에 올릴 수도 있는데, 이걸 다 배워야 하다니.




그런데 다행인 사실이 하나 있죠

막상 세일즈 원리를 이해하고 나면 응용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제 강의는 이런 부분에 초점을 맞춰서 제작되었습니다. 




상세페이지 원리 "기획"




왜 상세페이지의 이 부분에 이렇게 넣어야 하는지, 왜 이런 식으로 디자인해야 하는지 등 "왜"에 초점을 맞춰서 설명드리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툴을 켜고 작업하는 부분보다, 깊게 생각하고 기획해야 하는 내용으로 채웠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 툴을 배우는 일보다 이 기획 부분이 훨씬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세페이지에 관한 제 다른 글들도 마찬가지 맥락입니다. 






콘텐츠의 힘은 기획, 글에서 나옵니다

툴을 배우고, 결과물을 만드는 일은 일시적인 뿌듯함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비용을 아끼거나, 남한테 맡기는 것보다 훨씬 속이 편하다던가 하는 장점이 있죠. 또 뭔가를 하고 있다는 마음이 막막함을 없애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금세 방향을 잃게 됩니다. 이게 맞나 고민하게 되고, 그 시간들이 쌓여서 지치게 됩니다. 또 다른 배울 것들을 찾아다니게 됩니다. 저는 방황하는 시간이 굉장히 길었습니다. 여러분은 그 시간을 단축시키길 바랍니다.


제품을 올리고 첫 번째 판매했던 순간을 잊지 못합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부끄러운 얘기지만, 물건 팔리는 게 신기해서 새로고침을 하루 온종일 눌러본 경험도 있습니다. 초보 판매자 여러분도 동일한 경험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클래스 101 커리큘럼(링크)



WELCOME. 바로 써먹는 상세페이지?

1. 안녕하세요. 상세페이지 디자이너 재영입니다.

2. 상세페이지 무료 컨설팅 이벤트 참여 안내

3. 상세페이지 기획으로 얻게 되는 능력 4가지

4. 탄탄한 브랜딩 그리고 상세페이지

5. 이 강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 주의사항



01. 고객을 제대로 이해해야 보이는 셀링 포인트

1. 좋아요 VS 구매

2. 고객을 움직이는 법

3. 고객의 니즈와 원츠를 구분하시나요?

4. 고객을 대할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02. 작은 브랜드의 브랜딩, 이렇게 하는 겁니다

1. 또, 또, 또! 브랜딩 다시 하세요?

2. 내 브랜드의 단점을 장점화하는 법

3. 의외로 중요한 브랜드 OOO

4. 오래 가는 브랜드의 비밀 1가지

5. 문제-브랜드-해결로 이어지는 브랜드 표현



03. 어디에나 통하는 상세페이지 원리

1. 상세페이지 짧아도 팔리던데요?

2. 중요한 건 디자인이 아니라 '글'입니다.

3. 상세페이지 자료 수집법

4. 모바일 최적화 방법



04. 작은 브랜드가 그대로 따라하는 상세페이지

1. 내 제품의 중요한 점 딱 1가지

2. 나만 놓치고 있는 심리 자극하기

3. 고객을 불편하게 만들라고?

4. 내 제품과 브랜드를 상세페이지에 녹여내는 법

5. 상세페이지 내에서 초보자가 가장 많이 놓치는 파트



05. 100% 고객 중심 상세페이지 디자인

1. 뭐로 만드세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2. 상위 10% 업체에서 자주 쓰는 상세페이지 레이아웃

3. 텍스트는 어떻게 쓰는 건데요?

4. 상세페이지 영상, GIF 활용법



06. 10번 강조해도 모자란 이미지

1. 모바일에서 이미지 구성하기

2. 누를 수 밖에 없는 썸네일 7가지 특징

3. 상세페이지에 들어갈 촬영 이미지 잡기

4. 상세페이지 기획안 작성(과정 공개)




OUTRO. 완강을 축하드립니다

1. "100% 완벽한" 상세페이지

2. 잘 파는 대표님들의 공통 특징 3가지








배움보다 중요한 건
행동입니다




원래 생각으로 하는 건 쉽습니다

강의를 들으시면 아시겠지만, 가장 중요한 건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강의를 100명이 듣는다면 그중에 실제로 적용하는 분들은 5명도 채 되지 않을 것입니다. 원래 생각으로 하는 건 가장 쉽고, 실제로 행동에 옮기는 일이 가장 어렵습니다. 



행동하는 5%를 위한 이벤트

저는 그 행동하는 5%를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강의를 듣고 상세페이지를 만드셨다면,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물론 강의를 듣고 스스로 본인 콘텐츠에 적용하면서 수정 보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다 보면 궁금하거나 막히는 부분이 생길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럴 때 컨설팅을 해드리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제가 어떻게 컨설팅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글을 확인해 주세요.




참여 방법은 이렇습니다

(1) 클래스101 강의 수강
(2) 관련 내용을 후기 남기기
(3) 구글 폼으로 작성 후 전송




이렇게 진행됩니다

(1) 구글 폼으로 확인 후
(2) 해당하는 분들께 개별 연락
(3) 카톡/유선으로 컨설팅 진행

*보내주신 내용은 컨설팅 외의 목적으로 쓰이지 않습니다.


본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컨설팅해드리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락드리는 분들께 제가 아는 것을 모두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2월에 종료되는 이벤트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클래스 101 강의 수강하러 가기





강의를 듣기 전에 브런치에 있는 글을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될만한 글들을 몇 가지 링크해 놓겠습니다.





항상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하는 디자이너의 MECE 기획, 디자인 심리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