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얼 드림

by 김 몽

마태복음 1장 2절에는 ‘아브라함은 이삭을 낳고, 이삭은 야곱을 낳고, 야곱은 유다와 그의 형제를’ 쭈욱 낳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아브라함의 후손이요 다윗의 후손인 예수의 족보를 중요하게 여겼던 탓인지 마태복음은 이 사실을 복음서의 맨앞에 실었다. 족보라는 것이 대개 남성중심적인 기록이지만 마태복음 1장의 족보 서술에 남자들이 모두 다 들어간 것은 아니다. 아브라함의 큰아들도 이삭의 큰아들도 장자권을 상속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복음서에서조차 홀대받고 있다.

아브라함의 장자는 이삭이 아니다. 이삭은 아브라함의 부인인 사라의 몸에서 난 첫째 아들이지만 아브라함에게는 둘째 아들이다. 사라가 늙도록 아이를 낳지 못하자 사라의 몸종인 하갈과 동침하여 낳은 이스마엘이 첫째 아들이다. 시대적 배경과 문화적 관습으로 당연히 아브라함의 장자권은 적통인 이삭에게 주어졌고 그 땅에서마저 버림받은 하갈과 이스마엘은 멀리 떠난다.


이삭은 리브가와 혼인하여 아들 쌍둥이를 낳았는데 먼저 나온 놈이 에서요 나중 나온 놈이 야곱이다. 서자가 아닌 적자가, 차자가 아닌 장자가 상속을 받는 법이어서 비록 쌍둥이이긴 했으나 순리대로라면 먼저 나온 에서가 이삭의 목장(牧杖)을 물려받아야 했다. 하지만 에서는 상속권에 눈먼 동생 야곱의 ‘상속 사기극’에 걸려 장자권을 상실한다.







@photo by Seonsu



벤지는 왕위에 오르고, 그의 형제 파란 잠옷 입은 작은 짱구를 2인자 호위무사에 임명한다.

그 후로 곰짱구, 펭귄 짱구, 흰둥이 짱구, 양 짱구를 차례로 입양하여 일가를 이루었다.


마법에 걸려 온몸이 피규어로 굳어 플라스틱 케이스에 갇혀있던 곰짱구, 펭귄 짱구, 흰둥이 짱구, 양 짱구를 구해낸건 벤지의 지혜 덕분이었다.


벤지는 '인터넷 사기극'에 걸려 잘못 발송된 물품을 중국에 되돌려 보내고 끝까지 항의함으로서, 끝내 곰짱구를 비롯한 짱구 피규어들을 구출하였다.

벤지의 날렵한 클릭에 항의 메일이 신속하게 발송되었으며, 선수 친구가 포로 교환 전액을 지불함으로서 무사히 선수집, 즉 벤지의 방까지 무사히 도착하게 된 것이다.


선수가 벤지와 작은 짱구를 입양하게 된 계기는 짱구 입양기 Vol.1에서 다시 보기를 권한다.



@photo by Seonsu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