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자인너마저 Nov 19. 2021

공을 주고받으며 드는 생각

곱게 가야 곱게 온다, 그리고 참고 기다린다

얼마 전부터 아내가 테니스 레슨을 받기 시작했다. 굉장한 일이다. 마음속으로 오래 바라 왔던 일이기에 내가 더 들떴을지도 모른다.


나는 테니스를 그래도 좀 쳐 왔기 때문에, 이 운동이 얼마나 인내심이 필요하고 어려운지 알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로저 페더러의 우아한 경기만 접했을 테니, 테니스의 어려움에 대해 쉽게 공감하지 못한다. 와이프도 마찬가지였다.


'그냥 오는 공 쳐서 넘기면 되는  아냐?'



맞다. 그런데 참 마음처럼 안된다.

조급해하면 안 되는 걸 알면서도 빨리 실력이 늘었으면 하는 마음에 내 마음마저 조급해지고 서로 어긋나는 일도 간혹 발생했다. 지나고 나서 드는 생각은, '그때 좀 더 친절하게 알려줄걸. 좀 더 정확하게 받아줄걸'하는 후회만 남았다.


뭐든지 주고받는 것은 이렇게 어려운 일이구나.

인내심과 배려의 필요성을 운동을 통해 배우는 순간.

매거진의 이전글 이만하면 괜찮다는 생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