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야기 빚는 영양사 Sep 01. 2022

참지마요김밥

비건_식물성 참치마요김밥



참치마요김밥(2인분)

비건참치 150g, 곤약밥 200g, 김밥김 2장

비건마요네즈 60g


양파 20g, 당근 10g, 노란파프리카 10g

빨간파프리카 10g, 오이10g, 깻잎 4장

청양고추 1/2개, 식용유 1/2작은술


밥양념

깨소금 1/2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허브솔트 1/4작은술  




비건 참치


콩을 주재료로 만든 식물성 참치입니다. 분리대두단백, 콩가루, 글루텐 등 식물성 원료를 배합해서 참치의 조직감을 구현해 냈습니다.


참치에서 나는 생선 특유의 비린내는 나지 않고 입안에서 결결이 부서지는 느낌이 실제 참치를 먹고 있다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조미가 되어 있어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되고 참치향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실제 참치와 유사한 향미가 납니다. 회사마다 제품 특성과 원료, 칼로리 등이 다르니 비교해보고 자신과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합니다.



비건마요네즈


대두로 만든 식물성 마요네즈. 일반적으로 마요네즈에 들어가는 달걀(난황액, 난백액, 냉동난황 등)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새콤하고 고소한 맛이 기존 마요네즈와 흡사하고 콩의 고소한 맛이 비건 참치와 잘 어우러집니다.


시중에는 두유로 만든 제품, 대두분말로 만든 제품이 있고 칼로리는 100g당 500kcal 내외로 기존 동물성 마요네즈 (600~700kcal)보다는 낮은편입니다.



 1

곤약쌀로 밥을 지어 주세요.



2

양파는 얇게 채썰어 식촛물에 담가 놓고 파프리카는 0.5cm 너비로 길쭉하게 잘라줍니다.



3

오이는 가운데 심을 제거한 다음 길쭉하게 잘라주고 청양고추도 가운데 심과 씨를 제거한 뒤 길쭉하게 썰어주세요.



4

당근은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살짝 볶아내고 밥은 간을 한 뒤 잘 섞어줍니다.



5

참치는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 비건 마요네즈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6

김 위에 밥을 얇게 펴바른 뒤 깻잎을 올리고 마요네즈에 버무린 참치를 올려줍니다.



7

다른 부재료들을 색색깔별로 올려놓고 김발로 잘 말아줍니다.




동물성 재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비건 참치마요김밥 완성!



비건 마요네즈고소한 맛참치맛, 김의 향이 잘 어우러져 일반 참치마요김밥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어요.



특히 참치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채식도 건강하게! 콩을 주원료로 한 비건참치마요김밥 드시고 단백질 보충 하세요!

이전 01화 하루 한 끼는 비건으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