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달걀감자국
재료(2인분)
감자 1개, 달걀 2개, 대파 20g
다진마늘 1t, 새우젓 1t, 후추 약간
물 500ml, 국물용멸치 10g, 다시마 2쪽 (3g)
꿀팁
Tip 1. 새우젓으로 간을 한다.
Tip 2. 육수용 다시마와 멸치는 볶아서 사용한다.
Tip 3. 달걀 비린내는 파를 풍성하게 넣어 잡는다.
집에 감자가 하나 남아 있어서 달걀감자국을 끓이기로 했어요.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로 넣어주고 간은 소금이나 국간장이 아닌 새우젓으로 할거예요. 이렇게하면 감칠맛이 돌면서 짜지 않은 국물을 만들 수 있어요.
밑국물을 내는 다시마와 멸치는 한번 볶아서 비린내를 날려줄겁니다. 마지막에는 달걀을 잘 풀어서 넣어준 다음 파를 평소보다 조금 더 넣어 비린내를 없애줄거예요.
만드는 법
1
국물용 멸치는 머리와 똥을 뗀다음 다시마와 한번 볶아서 준비해주세요.
(기름 없이 약불에서 1분간 볶아주세요.)
2
비린내가 날아가고 고소한 냄새가 나면 물을 500ml 넣어 5분동안 팔팔 끓여줍니다. 국물이 어느정도 완성됐다 싶으면 다시마와 멸치를 건져주세요.
3
감자는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썬 다음 간마늘을 넣은 뒤 팔팔 끓여줍니다.
(짧은 시간내에 익을 수 있도록 10~12조각 낸 다음 센불에서 5분 동안 끓여주세요.)
4
달걀을 풀어 준 다음 감자가 투명하게 잘 익었으면 달걀물을 돌려가며 국물에 부어줍니다.
(이때 휘젓지 말고 불을 끈 뒤 뚜껑을 덮고 1~2분간 뜸을 들여줍니다. 이래야 몽글몽글 순두부 같이 부드러운 달걀국물이 완성됩니다.)
5
마지막으로 새우젓으로 간을 하고, 후추와 파를 넣은 다음 잘 섞어 주세요.
쉽고 간단한 달걀감자국
완성!
상차림
정신 없는 아침 시간에 후다닥 만들 수 있는 요리에요.
부드러운 달걀 국물과 감자의 진득한 맛이 어울려 아침에 입맛돌게 하네요.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그런지 감칠맛이 살아 있지만 절대 짜지 않아요.
심심한 국물에 후르륵 밥 말아 먹기도 좋아요.
이른 아침 시간, 빈속으로 나가지 마시고 10분 달걀감자국으로 속 든든히 챙기세요!
레시피 동영상으로 보기 ↓
https://youtu.be/iq9bEl6VnG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