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건새우볶음
재료
애호박 250g
건새우(국내산 홍새우) 20g
양파 100g, 당근 50g, 간마늘 10g
들기름 1T, 올리브유 1T, 새우젓 2t
홍고추 1/2개
꿀팁
Tip 1. 건새우는 기름 없이 한번 볶아 비린내를 날린다.
Tip 2. 새우젓 2t로 짜지 않게 간한다.
Tip 3. 양파, 당근을 얇게 썰어 단맛을 낸다.
국내산 홍새우로 맛있게!
애호박과 건새우를 함께 볶아낸 애호박건새우볶음. 고소한 맛과 채소의 아삭한 맛이 잘 어우러져서 밑반찬으로 자주 애용하시죠? 건새우가 채소의 수분도 잡아주고 영양소궁합도 좋아서 저도 자주 해먹는답니다. 그런데 건새우로 자주 넣었던 두절새우말고 이번엔 국내산 홍새우를 넣어 봤어요.
새우에는 우리 몸에서 항산화작용을 하는 '아스타잔틴'이란 붉은 색소가 있는데 빨간 홍새우에는 이것이 더 많고 고소한 맛도 더 강해요. 그리고 새우 머리에는 DHA 등 각종 영양소도 풍부해서 머리 잘린 건새우보다는 홍새우처럼 통째로 먹는 새우를 넣는다면 영양소 섭취에도 좋답니다.
만드는 법
1
애호박은 0.7cm 두께로 조금 도톰하게 준비해주세요. 이래야 금방 물러지지 않고 식감도 좋아져요. 홍고추 반 개는 어슷썰어 준비합니다.
2
당근과 양파는 단맛이 잘 우러나도록 얇게 썰어 준비하세요.
(설탕을 넣지 않는 대신 당근, 양파 얇게 썰어서 단맛을 낼거에요.)
3
홍새우는 약불에서 기름 없이 한번 볶아 비린내를 날려주세요. 이렇게 하면 더 고소하고 바삭한 건새우를 먹을 수 있어요.
4
들기름 1T, 간마늘을 넣고 건새우와 볶아주세요.
5
고소한 냄새가 나면 당근을 넣고 볶다가 어느정도 부드러워지면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6
양파가 약간 투명해지면 애호박, 새우젓 1t, 올리브유 1T를 넣고 잘 볶아줍니다.
7
애호박이 노랗게 변하면 불을 끄고 홍고추를 넣고 한번 휘릭 볶다가 마지막으로 새우젓 1t로 간을 해줍니다.
(오래된 새우젓은 비린내가 나기때문에 처음부터 기름에 볶아 사용하시면 좋고, 싱싱하고 맛있는 새우젓은 마지막에 한숟가락 넣어 양념하시면 풍미도 올라오고 맛있어요.)
설탕 없이 달달하고 맛있는 애호박건새우볶음
완성!
상차림
오늘은 예쁘게 그릇에 담아 시댁에 보냈어요~ 항상 맛있다고 칭찬해주시는 아버님, 어머님 감사합니다.
남편은 반찬 배달이 귀찮다고 하는데 저는 하나도 귀찮지않습니다. 바로 이렇게 반찬 담아가면 어머님께서 맛있는 파김치를 주시기 때문입니다.ㅋㅋㅋ 어머님 파김치 알럽쏘마취~♡
레시피 동영상으로 보기 ↓ 클릭
https://youtu.be/l4wFDlIas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