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뉘 Apr 03. 2020

내 사랑을 사랑하세요

이름 불러주기

내 사랑을 사랑하세요




당신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

나의 사랑을 받아야 할

이유나 조건일 수 없다는 걸

당신은 알아야 해요

왜 당신을 사랑하지 않느냐고

나를 당신이 구속하려 할 때

내 사랑은 하얗게 바랠 거예요

나 없이 살아온 당신이

내가 없다는 이유로

나를 아쉬워하게 될 때는

당신의 사랑이 잘못된 거예요

사랑을 내게 맡긴 채

내 몸짓 하나하나에

일희일비하는 당신은

내게 구속당한 거잖아요

그래도, 어떤 사랑이든

당신이 사랑한다는 것은

살아 있다는 존재 증명인데,

아무래도 나는 당신의 사랑에

좌우되지는 않을 거예요

삶이 그렇듯 나를

우연으로 놔두세요

우리가 서로 사랑하기 위해

태어나지 않았기에

굳이 사랑에 빠지는 거잖아요

당신을 온전히 사랑하려면

당신을 아예 사랑하지 않아야

한다는 걸 내가 모를 것 같아요?

다만, 내 사랑이

당신에게 달콤하다면,

당신의 사랑이 그런 걸

내가 뭘 어쩌겠냐는 거예요










작가의 이전글 사랑이란 동사는 추억하지 않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