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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DiiVER Oct 12. 2022

기술 브랜드의
굿즈로 하는 ESG 브랜딩

굿즈 제작 케이스 14. LG CNS & BMW & HL Klemove


패션, 뷰티, 문화 브랜드로부터 시작된 ESG 브랜딩은 어느새 점점 모든 브랜드에서 필수적으로 선택하고 있는데요. 특히 굿즈를 통한 ESG 브랜딩 역시 2022년 내내 트렌드로 번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업계를 막론하고 다양한 브랜드에서 친환경 굿즈 제작을 하고자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그 중, 기술 브랜드에서 친환경 굿즈를 통해 ESG 브랜딩 사례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1. 고객에게 전해는 ESG 메시지, LG CNS


DX 솔루션 서비스 브랜드 LG CNS는 전력 사용량이 높은 브랜드 특성상,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행동을 실천함과 동시에 친환경 그린데이터 센터를 운영하는 등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경영을 실천하는 중입니다. 이러한 행동을 굿즈로도 표현 했는데요. 바로 고객들을 위한 LG CNS만의 ESG 키트를 만든 것입니다. 환경을 고려한 구성으로 키트를 DiiVER와 함께 기획하고, 제작했습니다. 


ESG 경영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여러번 사용 가능한 더스트백, 리유저블컵, 친환경 필기구 세트 등 친환경 굿즈로 구성품을 선정했는데요. 더스트백의 경우, 모든 구성품을 충분히 담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넉넉한 사이즈로 맞춤 제작을 했고, 친환경 필기구는 폐종이를 재활용 하거나 대나무 소재로 제작한 제품으로 굿즈를 제작해 환경을 위한 실천을 굿즈로 표현했습니다. 




2. 자동차 기업의 ESG 브랜딩, BMW Korea 파이낸셜 플로깅 키트


BMW 코리아의 금융 서비스 브랜드인 BMW Korea 파이낸셜도 ESG 브랜딩을 위한 굿즈를 제작했는데요. 굿즈를 통해 환경을 위한 행동을 할 수 있는 플로깅 키트입니다. (참고 아티클 : 참여형 ESG 마케팅의 핵심 굿즈, 플로깅 키트) 플로깅 활동을 위한 기본적인 아이템으로 구성된 에코 플로깅 키트를 BMW Korea의 브랜드 무드에 맞는 맞춤 패키지로 변경해 제작했습니다. 


친환경 손잡이 박스를 BMW Korea 브랜딩에 맞게 맞춤 제작을 진행했고, 구성품 안내 및 ESG 브랜딩에 맞는 픽토그램을 적용해 프린팅 했습니다. 구성품은 전부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플로깅을 위한 용품으로, 생분해 위생장갑 및 봉투, 대나무로 제작한 집게로 구성했습니다. 굿즈를 통해 BMW Korea 파이낸셜이 직접적인 행동으로 친환경 브랜딩을 실천할 수 있음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3.굿즈로 하는 ESG 브랜딩도 ASAP, HL Klemove 플로깅 키트


자율주행 기술 개발 및 솔루션 기업인 HL Klemove는 ESG 브랜딩을 위해 플로깅 행사를 준비했는데요. 그 가운데 포인트로 플로깅 키트를 제작했습니다. DiiVER의 에코 플로깅 키트로 제작을 진행했는데요. 플로깅 행사에 적합한 기본 구성이라 행사를 위한 적절한 굿즈였습니다. 또한 행사 일정에 맞춰 빠른 제작, 출고가 필요했기 때문에 DiiVER의 에코 플로깅 키트의 친환경 패키지에 스티커로 브랜딩을 한 후, ASAP 출고를 진행했습니다. 


ESG 브랜딩을 위한 플로깅 키트를 제품화 했기 때문에 ASAP 출고를 할 수 있었는데요. (참고 아티클 : 웰컴키트도 ASAP로 받기) ESG 관련 행사가 늘어나 플로깅 키트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하면서 이에 발 맞춘 솔루션 서비스로, 시안 작업 후, 패키징 작업을 거쳐 바로 출고될 수 있도록 모듈화를 했습니다. 이를 통해 HL Klemove의 친환경 행사에 맞는 브랜드 굿즈를 제작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기술 브랜드들의 ESG 브랜드 굿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온실가스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브랜드들 이기에 내부적으로나 외부적으로도 ESG 브랜딩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굿즈를 활용해 브랜딩을 더욱 공고히 하려는 시도가 기술 브랜드들에서도 나타나고 있는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굿즈가 전하는 브랜드 경험이 ESG 브랜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좋은 수단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친환경 소재의 굿즈를 사용하거나 굿즈를 활용해 각종 환경정화 행사를 직접 경험하게 한다면 타겟에게 친환경 브랜드로서 각인이 될 테니까요.



> 친환경 브랜드 굿즈 아이디어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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