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딘닷 Dec 13. 2016

[대만 맛집] 타이페이 퓨전 사천요리 키키 레스토랑

한국 여성 분들 사이에서 핫하다는 퓨전 사천식 레스토랑!

한국 분들 사이에서 핫 하다는 키키... 
대만 친구 키키를 만나는 기념으로 어딜 갈까 하다가 이름이 같은 키키를 예약했습니다 허허허;; (썰렁 개그 의도한 건 아닌데 그냥 심심해서 이런 식으로 식당 선정을 ㅎㅎㅎ)

한 1년 전에 와봤던 거 같은데 어느덧 시간이 이렇게나 흘렀네요 ㅠㅠ
사실 여기 말고도 여러 사천요리 식당을 가봤는데 왜 여기가 유독 한국 분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지는 좀 미스테리 합니다..
유명 블로거 분이 다녀 가신 후 포스팅을 해서 그런가...

사실 여기 말고도 추천할 만한 사천요리 식당은 많은데 말이죠.
키키가 사천식 퓨전 레스토랑이라면 후난식 퓨전 레스토랑 FiFi 피피도 있다는 건 아시는지... 사실 개인적으론 이곳이 더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너무 향신료 냄새 안 나서 전 더 좋더라는...

어쨌든 제가 간 키키 레스토랑 위치는 요기.
(얼마나 유명하면 구글맵에서 가게가 한글로 표시되네요;;ㅎㅎㅎ)

키키레스토랑 중샤오푸싱점

104 대만 Taipei City, Zhongshan District, 复兴南路一段28號

상세보기

사실 위치가 중샤오푸싱과 난징푸싱 역 중간에 위치해서 가기가 좀 애매합니다. 한 쪽에서 내려 한 10분 정도 걸어가야 한다능 ㅠ

여튼 이 날도 사람들로 붐볐네요. 다행히 키키 양이 예약을 해주어서 바로 입장~
메뉴판이 무슨 매거진 같네요~

메뉴에 친절히 사진과 영어 설명이 곁들여 있어서 처음 와보신 분들도 사진 보고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것으로 주문하면 될 듯~!

1번은 바삭바삭하게 겉만 살짝 튀긴 연두부
2번은 창잉터우 (蒼蠅頭) 즉 '파리 머리'라는 다소 과격한 이름의 음식으로 잘게 썬 콩줄기와 고기 그리고 매콤한 고추 볶음요리
5번은 다들 익히 아시는 마파두부

1번은 사천식으로 만든 피자 @@
2번은 비법이 궁금하긴 한데 콜라겐이 철철 넘칠 것 같은 찬 닭고기요리 (하이난 치킨라이스와 같이 고기가 찬데 아주 쫄깃하다는;;)
6번은 러챠오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마요네즈 새우튀김 롤

여기는 2층 내부. 이렇게 손님들로 꽉 차 있다가도 9시반만 넘어가도 거의 텅텅 비게 된다는;;

키키와 콜라보해서 국수 같은 제품도 따로 파네요.
대만 영화에 출현하여 한국에서도 나름 알려진 서기(舒淇)가 모델로 등장하네요~
얼마 전에 결혼한다는 기사를 봤는데, 요즘엔 대륙 방송에 더 자주 등장하는듯~

어제 러챠오 포스팅에서 대만 맥주 시리즈를 시전한 바 있는데요.
이게 바로 클래식~

2명이라 음식은 넉넉하게 세 개 정도 시켰는데 정말 많이 넉넉했네요;; 
이건 아스파라거스 볶음 (사천 요리는 대부분 향신료+고추는 기본으로 들어가는 듯)

갈비찜... 이게 향신료 냄새가 너무 센 데다가 혀 끝을 톡 쏘게 만드는 마라 麻辣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나중엔 입이 다 얼얼하더라는...ㅠ

제가 먹고 싶었던 마파두부~~!!

사실 뭐 레스토랑이 좀 깔끔하다는 거 외에 키키가 그리 대단한 곳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젊은 여성 분들이 좋아할 만한 분위기인 것 같긴 합니다만 만약 여기가 맘에 드신다면 저는 아까 말씀드린 피피를 좀 더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향신료 냄새도 덜 하고 덜 매운 중국요리를 원하신다면 말이죠~)

다음에 여기보다 맛으로 더 뛰어난 전통 사천요리 식당을 한 두 군데 정도 더 소개하려고 하니 채널 고정(?)!


매거진의 이전글 [타이페이 칵테일 바] R&D Cocktail Lab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