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정 Dec 06. 2023

칭찬합시다!

영동군 영동읍 구교리

아침 라디오에서 들은 말인데요. 

상대방을 칭찬하면 그 말이 내 뇌에 인식이 되어 


자신에게 칭찬하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A씨, 멋있네요.”라고 하면 ‘나는 멋있어.’

“B씨, 친절하네요.”라고 하면 ‘나는 친절해.’

“C씨, 수고했어..”라고 하면 ‘나는 수고했어.’

라고 말이죠.


가까운 지인부터 칭찬해야겠습니다.

칭찬이 익숙해지면

껄끄러운 이에게도 칭찬을 해야겠어요.


나와 맞지 않는 이일지라도

칭찬을 하면 그만큼 나에게 돌아오니까요.


그보다 먼저,

나에게 붇돋는 말을 해보렵니다. 


‘주용아, 다시 일어서자!’


매거진의 이전글 그대로 있어 줘서 고맙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