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ittomato Jan 14. 2021

내가 사랑하는 브랜드 NIKE

01.12.21

나이키에 대한 나의 브랜드 충성도는 주변 사람들이면 다 안다.

내가 얼마나 사랑하는지.


대학생 때 나이키 소속의 대외활동을 하고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었다.

그 덕분에 상하이에서 마라톤 대회를 참여하고

좋은 기회에 에이전시에서 인턴을 하며 뜻깊게 막 학기를 마무리했었다.

나이키는 내 대학생활의 8할을 차지했고 언제나 내게 번득이는 자극제이자 도전의 계기였다.


지금은 코로나 핑계를 시작으로 그렇게 좋아하던 러닝을 쉰 지 어언 1년이 되어간다.

그러나 브랜드 사랑은 아직 식지 않아서 대형 몰에 가면 사지 않더라도 꼭 구경을 해보곤 했다.

온라인 홈페이지도 습관적으로 한 번씩.


몇 달 전 북미, 유럽 및 아프리카에서 ‘NIKE M Collection’이라는 임산부를 위한 임부복 컬렉션을 발표했다.

역시 나이키가 또 하나 해냈구나 라는 감탄이 절로 나왔다.

자신감과 활동성을 보여주는 임산부 모델들의 사진은  특별하고 멋있었다.

‘You are stronger than ever.’ 어머니야말로 최고의 지구력을 가진 운동선수라고 칭했다.


모유 수유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신축성이 좋은 브라, 볼록 나온 배 위에 입거나 배를 보여줄 수 있는 레깅스 등

여성의 몸을 그대로 반영한 엠 컬렉션은 신축성과 편안함의 디자인을 위하여 여러 임산부들의 피드백을 수집했다고 한다. 또한 지속 가능한 패션을 위해 재활용 폴리에스테르가 함유된 소재로 디자인했다.


소수를 위한 디자인.

나이키 우먼스 라인에서 한 걸음 더.

잔잔한 인류애 그리고 성평등 의식의 목소리를 나이키만의 방식으로 전달했다.

그들의 철학과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는 왜 우리가 그토록 조던 신발에 열광하고 마케팅 강의에서 나이키 광고를 사례로 볼 수 있는지 다시 한번 알게 해 줬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 브런치도 구독해주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