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 기대되는 삶
2017년 1월 1일 아래의 동영상을 보고 처음으로 남자 배우에게 워너비 스타라는 것을 느꼈고, 나의 정체된 삶을 개조시켜보고자 '류승범 cf처럼 도전하기'라는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2017년 10월에 유럽에 가서 류승범 247cf처럼
나만의 cf 영상을 찍어오는 프로젝트로서
류승범 247 cf를 따라 하기 위해서는
유럽에도 가야 하고,
카포에라도 배워야 하고,
패셔너블한 감각도 배워야 하고,
스케이트보드도 탈 줄 알아야 한다.
첫 번째 미션 : 목표 감량인 10KG을 72일 차에 달성하였다!.
두 번째 미션 : '카포에라' 특정 동작 마스터이다.
이제 78일 차다.
(류승범 247 CF 영상 링크)
https://m.youtube.com/watch?v=48_qzJ9NYjA&feature=youtu.be
결혼이 일주일밖에 안 남았다. 결혼식에서 입을 턱시도를 지난해 겨울, 그러니까 운동을 시작하기 직전에 맞춘 정장을 리폼하여 턱시도용으로 입기로 하여 수선을 맡겼었고 오늘은 찾으러 가는 날이었다.
78일간 운동을 통해 10kg 정도가 감량되면서 상체보다 하체가 너무 많이 줄어들어서 바지를 최대한 줄였는데도 엉덩이 쪽의 원단이 헐렁해 보이는 상황이 되어버렸었다. 오늘 수선된 바지를 찾으려다가 이 상태로는 입기가 어려울 것 같아 한 번 더 줄이기를 부탁드렸다.
기왕 간 김에 지난겨울 내 몸의 치수가 궁금해져서 재단 선생님께 여쭈어 보니 그 당시 허리둘레가 36.5 였었고, 현재는 34cm 란다. 기성복으로 치면 31인데 힙 사이즈가 크니 32를 사서 허리를 줄이는 방법으로 바지를 구매할 때 참고하면 된다고 조언을 해주셨다.
(좌 - 2016.10.11 (운동 전) / 우 - 2017.03.19(운동 78일 차) )
그동안 참 많은 변화가 있어 보이긴 한다. 헤어 스타일을 10년째 유지하던 베컴 머리에서 포마드 스타일로 변화를 하였고, 꾸준히 운동을 하면서 내 몸에 가장 많은 지방을 담당하였던 허리, 엉덩이, 허벅지가 많이 빠지게 되었다. 이번 결혼식이 끝나고 나면 또 다른 변화들을 위한 새로운 시작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목표가 생긴다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이다.
이번 11주 차는 목표했던 75kg으로 진입한 첫 주였다. 목표 감량치인 10kg을 안정적으로 넘어서면 10kg 인증샷을 남기려고 했는데 일주일간 식사 약속이 너무 많이 잡혀 있어서 이번 주 역시 꾸준히 운동을 통해 식사량을 방어하는 방향으로 운동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복근 운동 시 레그 레이즈를 좀 더 난이도를 높이고, 척주 기립근 강화를 위한 브릿지 운동과 플랭크를 추가하여 진행하였다.
다가오는 12주 차는 드디어 결혼식을 하는 주이다. 신혼여행지에서 가게 될 리조트와 해외에서 하게 될 운동도 나름 기대되는 포인트 중 하나이다. 결혼식을 위해 이번 한주도 스케줄 관리를 잘 해봐야겠다.
11주 차도 정말 고생 많았다++!!
[767일, 77일 차 누락 운동 일지]
[76일 차 누락 운동 일지]
[77일 차 누락 운동 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