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간이 지나가다 Apr 22. 2018

102.

나만의 시간, 나만을 위한 시간 꼭 필요합니다.

하루 24시간 중 얼마의 시간을 오로지 나를 위해 사용하고 있나요? 시간의 양이 중요한 게 아닌 시간의 순도가 중요합니다. 얼마나 삶의 여러 불순물들이 나만의 시간에 걸려져 순도 100%에 가까운 오로지 나만 둬 볼 수 있는 시간이 오늘 내 하루에 매일에 계속되고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나를 잃지 않아야 합니다. 오늘 내가 괜찮은지 괜찮지 않은지 돌아봐야 합니다. 나만이 제대로 알 수 있는 겁니다. 오늘 내가 어떤지, 요즘 내가 어떤지, 처음에는 잘 모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만의 순도 높은 시간이 계속된다면 아주 조금씩 천천히 알 수 있게 됩니다.


오늘 내가 어떤지, 무엇을 원하는지, 어디로 가고자 하는지 등 말입니다. 그리고 그 후 타인이 제대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나를 제대로 보지 않는 이에게 타인이 제대로 보일 리 없습니다. 우선은 나만의 순도 높은 시간 가져보거나 만들어 보았으면 합니다. 오늘부터 매일매일 계속. 삶이 바쁘다고 나를 소홀히 여기지 말았으면 합니다.


나를 조금 더 소중히 여겼으면 합니다. 나의 생각, 나의 감정, 나의 관계, 나의 과거와 현재 등 지금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는 시간 가져보았으면 합니다. 나부터 나를 사랑하고 타인이 사랑해주는 나를 사랑하고 나 역시 타인을 사랑할 수 있는 매일이 계속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2018. 4. 22. 일


매거진의 이전글 10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