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포즈 하던 내가 울음이 터져버린 프로포즈 이야기

10살 차 그녀에게 프로포즈 하기 - Final

by 동동몬

그 전 이야기


손편지는 총세장이었고 마지막 장을 넘기는 순간 프로포즈를 할 생각으로 세 번째 편지에는 '이다음 하고 싶은 말은 직접 할게'라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반지는 함께 앉아있던 소파의 쿠션 뒤에 숨겨두었고 나는 그녀가 세 번째 편지를 넘기는 순간을 기다렸다.


그녀가 세 번째 장으로 넘겼다.


나는 소파에서 일어났다. 그리고 그녀를 향해 한쪽 무릎을 꿇었다.


나를 쳐다보는 그녀의 동공이 커졌고 나는 그녀가 보이게끔 반지 케이스 뚜껑을 열었다. 이제 그녀에게 나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단 한 사람에게만 하는 '제안'을 하는 순간이다. 이 제안을 그녀가 받아들인다면 나는 그녀와 평생을 함께할 사이가 되는 것이다. 그 짧은 찰나의 순간, 온갖 생각이 다 들었고 왜인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울컥하여 눈물이 났다.


떨리는 목소리로 그녀에게 이야기했다.


나와... 평생 함께 해줄래?


떨리는 목소리와 눈물이 그렁그렁한 나의 눈을 그녀가 보았고 잠깐 1초 간 정적이 있었다.


언제 준비했어??


그녀가 눈이 휘둥그레 하며 물었다.

007 작전을 방불케 한 준비였긴 하다. 하루 종일 같이 있었지만 그녀가 전혀 눈치채지 못하게 하느라 정신이 없었다. 이래저래 준비했어 라며 대충 얼버무렸다. 그런데 그녀가 내 프로포즈에 대한 대답은 하지 않았다.


안 받아준다는 건가...


그 몇 초의 찰나의 시간, 나는 별의별 생각이 다 들었다. 안 받아주면 정말 도망가고 싶은 상황이었다. 여전히 나는 무릎을 꿇고 반지 케이스를 열어 그녀를 향해 있었다. 겨우 몇 초의 순간이었지만 정말 긴 시간처럼 느껴졌다.


그녀가 말했다.


알겠으니까 얼른 안아줘 ㅠㅠ


그녀가 눈물을 왈칵 쏟아냈다. 이제야 사태 파악이 된 듯한 느낌이라고 할까? 나는 소파에 앉아있는 그녀를 꼬옥 안아주었다. 내가 아는 프로포즈는 상대가 OK 하면 반지를 끼워주고 서로 포옹을 하는 건데 그럴 여력도 없었다. 우리는 서로를 안고 펑펑 울었다.


나의 제안을 그녀가 받아들였다. '이 사람이다'라고 느낀 그녀에게, 확실하지 않았던 그녀의 마음에 종지부를 찍은 프러포즈였다.


우리는 한바탕 눈물을 흘리고는 정신을 차렸고 나는 반지를 그녀에게 끼워주었다.


그녀는 도대체 언제 준비한 거냐며 내가 프로포즈 준비한 걸 신기해했다. 그녀 입장에서도 그럴 것이 반지, 케이크, 편지, 꽃다발이 갑자기 어디서 뿅 하고 나타난 느낌이었을 테니 말이다.


처음 프로포즈를 받아봐서 정신이 없어서
나도 어떻게 대답해야 될지 몰랐어


내가 무릎을 꿇고 반지 케이스를 꺼냈을 때 그녀는 전혀 생각지 못한 상황이라 어떻게 대답해야 될지 조차 모를 정도로 머리가 하얘졌다고 했다. 20대 중반이라 주변에 프러포즈를 받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대답을 해야 할지 몰랐다고 했다.


프로포즈가 성공했으니 준비한 우리의 미래에 대한 계획이 적힌 장문의 글을 그녀의 카톡으로 보냈다. 다 읽고 난 후 우리는 준비한 초콜릿 케이크와 와인을 마시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지나고 나서 사진을 보니 프로포즈 시작부터 끝까지 약 두 시간이 걸렸다. 짧은 시간이라고 생각했는데...


프로포즈를 위해 준비한 녀석들


그녀는 나의 프로포즈에 만족했다.


소박한 프로포즈 였지만 진심이 담긴 둘만의 프로포즈가 너무 좋다고 했다. 고급스러운 레스토랑도 아니었고 화려하게 꾸민 방도 아니었다. 대단한 선물이 있었던 것도 아니고 돈을 어마어마하게 쓴 것도 아니었다. 그저 진심과 정성을 다한 프로포즈였다.


그녀의 동의를 얻고 나니 나는 그제야 우리의 관계가 확고해졌다는 생각이 들어 안심이 되었다. 평생 생각해보지도 못한 나이 차이, 열 살 차이를 극복한 것이다.(남의 일인 줄만 알았다) 모든 이들이 반대한 첫 여행에서의 프로포즈였지만 그녀의 동의를 얻어냈다. 뿌듯했다.


이제 겨우 그녀의 마음을 얻었을 뿐이다.

결혼을 위해서는 더 많은 난관을 극복해야 했다.


그 끝이 해피엔딩이길.





keyword
이전 08화아리송한 그녀의 마음을 붙잡을 프로포즈 대작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