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위클리 도다 8

2022년 12월 1째 주

도영 CE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도다의 1차, 2차, 3차 개발 로드맵이 나왔는데, 이렇게 많은 기능들이 세상의 빛을 보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 설레기도 하면서 걱정도 많이 됐다. 아직 복수 선택도 되지 않는 프로덕트임에도 구매해주시고 피드백 주시는 고객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생각 뿐이다.


브랜드 키트가 나왔고, 팀원들 다 함께 브랜드 키트를 정성스럽게 조립 및 포장하고, 감사한 마음을 담뿍 담아 고객 분들께 발송해드렸다. 좋아하셨으면 좋겠다.


팀내 공유를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면서 어떤 부분이 생각이 부족한지를 적나라하게 느끼고 있다. 덱으로 만들 때에는 빈공간들이 있어도 그렇게 많이 티가 안나는데 워드로 쓰다보니 부족한 점 투성이다. 지금이라도 우리가 부족한 점을 바라볼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신한 스퀘어 브릿지에 최종 합격했다!  

    아무런 액션을 취하지 않았는데 월 매출이 지난 달에 비해서 300만원이나 늘었다.   

    처음으로 해외 결제가 일어났다!  

다민 그래픽 디자이너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브랜드키트를 받을 고객님들의 의견을 얼른 듣고싶다:-)
데이터관리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나의 똥손력으로 이유없이 날아가는 사안은 어떻게 방지해야 하는가….

순오님께서 도다에 와주셔서 너무 든든합니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가내수공업으로 진행된 브랜드 키트 포장! 모두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달 트와일라잇 우승자인 성일님 축하드립니다!


라운 CO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Financial modelling은 너무 재미가 없음 

일이 언제쯤 쌓이지 않게 될까… 

이번 주말에 모든걸 다 해치워버리고 월요일을 깔끔한 blank slate로 시작할거다 


동시에 progress가 많았던 한 주였다. 완료한 일도 많고, 프로젝트도 많이 진행이 되었고, 무엇보다 우리 팀이 하나의 비전을 동일한 언어로 소통하기 시작했다는게 느껴진다. 오늘 11월을 회고하는 먼슬리 캐치업 회의를 진행하며 팀원분들과 각각 이번 분기를 어떻게 마무리할 것인지, 다음 분기에는 어떤 것들을 이루고 싶은지 공유했다. 2022년을 잘 마무리하고 2023년을 너무 재밌게 시작할 수 있을것 같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신한 스퀘어브릿지 글로벌 슛업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IR이나 피칭, 지원프로그램을 수십개 겪어보며 느끼는 건 역시 도다의 잠재력은 글로벌 환경에서 더 잘 보이는 것 같다. 

+ 브랜드 키트에 들어있는 도다 볼펜이 너무 예뻐서 일이 잘된다 �


순오 프로덕트 오너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설렘 한스푼 - 드디어 도다에 합류! 앞으로의 생활이 기대된다.

걱정 한스푼 - 업무, 적응, 관계 모두 잘 해야 할텐데…

부담 한스푼 - 도영님이 경력을 엄청 강조해주셨다. 못하지 말아야 할텐데…

긴장 열스푼 - 꼰대처럼 보이지 말자!


2. 자랑하고 싶은 것

도다 합류!


성일 그로스 마케터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인터뷰를 여기저기 다니며 정신이 없는 하루였다. 서비스를 사용해주시는 분들과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도영님이 매번 말씀해주시는대로 우리의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들기도 하고 또 그만큼 앞으로 잘 해 나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앞으로 갈 길이 멀지만 그래도 다들 힘 내는만큼 화이팅!


2. 자랑하고 싶은 것

심리테스트 트렌드 리포트 이번주에 발표!


성호 UI/UX 디자이너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새 기획자님이 오시면서 그동안 제가 리서치한 내용과 시안을 잘 전달드릴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한 한주였던것 같습니다. 그러나 기획자님이 지닌 풍부한 경험과 업무 처리능력으로 제 걱정을 덜어 낼 수 있었습니다.

팀원들이 항상 제 기대 이상을 해내시는 모습을 보면서 ‘나만 잘하면 된다'라고 다짐하게 됩니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보라색맛 나는 브랜드 키트가 왔습니다! 카카오톡 딱 대!


일다 CT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이번 주에는 에디터 전체 색상과 로고를 수정했다. 보라색으로 바꾸니 예쁘네요! 하지만 이전부터 쭉 사용해왔던 하늘색이 왠지 좀 그립기도 한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현수 프론트엔드 개발자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로그인 페이지 작업으로 정신이 없던 한 주였지만 그만큼 성장했다는 느낌이 들어서 뿌듯하다. 특히, 일다님에게 많은 정보와 스킬을 공유받으며 단순 개발을 넘어 개발자적 사고를 키우는 훈련이 되었던 한 주 이기도 했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개발적으로 많은 성장을 하고 있다. 기분이 정말 좋다ㅎㅎ!


효진 프로덕트 매니저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이번주는 순오님이 원활히 도다팀에 합류하실 수 있도록 어떻게 하면 도와드릴 수 있을까에 대해 가장 많이 고민했던 것 같다. 순오님과 인수인계 진행하며 또 한 분의 좋은 팀원분이 도다를 함께 만들어나가 주시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도다팀에서 함께 한 시간 동안 좋은 팀원 분들 덕분에 많이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아 행복했고 또 많이 아쉬웠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도다에서 함께한 3개월!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좋은 팀원분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던 시간이라 가장 자랑하고 싶다.



도다팀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도다 커리어 페이지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위클리 도다 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