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gression Rehabilitation Training
썸네일이 이렇게 나와 버릴줄이야
벌써 작년이 되었네요. 녀석과의 인연이 시작된게...
저도 제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터라 정신도 없었고, 임시보호할 마음의 여유도 없었을 때 고객으로 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진돗개
공격성
중성화 안됨
잡힐때 격렬히 저항
이 몇가지의 단어만으로 임시보호를 망설이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녀석의 스토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자주 어느 동네에 출몰 하던 녀석을 맘씨 좋은 분께서 구조하려고 동물구조단체에 연락을 했습니다.
2 그러나 구조하던 과정중 그분들이 가지고 다니는 일명 Catch Pole 이라고 부르는 개 포획 도구로 머리에 씌웠어야 했는데.. 입에 걸려버려 놀란녀석은 저항하다가 입에 상처를 입었고 급기야 마취총으로 겨우 포획하여 구조단체로 데려갔습니다.
3 그 곳에서 서약서에 내용을 보고 구조하신분께서는 차마 서명하지 못하셨습니다.
그래서 '조지' (녀석의 이름입니다.) 는 John's Dog 으로 오게 되었고.. 어차피 돌봐야 하니 훈련은 필수였습니다. 여기로 왔을때의 상황은 이랬습니다.
1 사상충 감염, 악성종양 발견
2 포획과정중의 상처로 인한 사람에 대한 두려움, 그로 인하여 공격성을 보임
3 온몸을 만지지 못하게함, 마취했을때의 줄은 이미 오물로 더럽혀져 있어 어떻게든 제거가 필요했음
4 병원에 통원을 해야하니, 크레이트 안으로 들어가야 함
이후 두달간의 케어와 훈련이후로 사람에 대한 두려움은 거의 남아있지 않고, 육체적 상태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벌써 이곳에 있은지 반년이 다되어 갑니다. 이제 좋은 집을 찾아 가야 하는데 선뜻 나서는 분들이 없으시네요.. 부디 좋은 주인 만나 잘살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입양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John's Dog 을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연락처를 보실수 있습니다.
조지는 (이름도 멋지죠?)
1 다른아이들과 잘 어울립니다.
2 산책을 좋아합니다.
3 크레이트 안에 있을때 배변을 잘 참습니다.
4 암컷에게 특히 잘 합니다.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가 작성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이 되는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