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오프라 윈프리, 그녀의 인생을 통해 배우는 영어

오프라 윈프리의 스텐포드 연설 강의식 영상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 강의 #1

25년간의 "오프라 쇼"를 마감한 오프라 윈프리, 그녀가 스탠퍼드에서 전하는 인생 스토리.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영어강의와 뉴미디어 학습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방문은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로 검색하세요.


오늘 소개 할 영상은 "NYU 유학생"이라는 이름으로 유뷰브에 처음 활동을 하도록 이끌어 준 강의이기도 합니다. 오프라의 삶을 통해 그동안 힘들다 바쁘다는 핑계로, 미뤘던 영어를 다시 시작하길 바랍니다. 그녀의 삶을 통해 배우는 진짜 영어 표현들, 우리는 교과서나 시험이 아닌 오프라의 스탠포드 강연을 통해 영어를 배울 겁니다.


About Oprah Winfrey: 미국에서 "인종 차별 반대법"이 막 통과된 직후에 태어났습니다.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일들이 새로운 법으로 인해 가능해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차별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걸 알게 되죠. 이를 극복해가며, 그녀는 처음 라디오 방송과 텔레비전 리포터로서 커리어를 시작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이러한 감정을 드러낼 수 없는 뉴스 앵커나 리포터가 아니라, 감정을 솔직히 전달할 수 있는 일인 토크쇼 진행자가 되기로 하고 결심하죠. 그녀의 쇼는 의도하지 않게 인종차별에 대한 이슈와 같은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고 프로듀서와 싸움을 벌이는 일을 겪기도 하는데요. 이런 모든 문제를 해결하며, 결국, 오프라는 우리가 모두 알듯이 세계 최고의 토크쇼 진행자로 남게 됩니다.


스텐퍼드 강연중 오프라,


나에게 행운이란 준비된 내가 기회의 순간을 만나게 된 것을 의미한다.
My definition of luck is preparation meeting the moment of opportunity


우리 인생의 모든 문제는
아래 3문장 때문에 일어난다:
Did you hear me?
Did you see me?
Did what I said mean anything to you?


세상은 남들이 나에게 요구하는 삶을 사는 오프라와 나 오프라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사는 세상으로 나누어지게 되었다...
I was torn between what the world was saying to me,
and what I felt to be the truth for myself...


““무얼 하든 최초가 돼라.
그렇지 않고 당신이 세상에서 진짜로 할 수 있는 일이란 아무것도 없다.”
There is no real doing in the world, without being first.

- Oprah Winfrey -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강연의 대본을 받으세요.


-유튜브 영상을 통해 영어 공부도 함께하는 강의식 영상입니다.

NYU 유학생의 해설 영상 전체 보기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jexctfgjv5kIOMrMjig5Yuo-rEVyvaco



영어 공부가 아니라 영어 습득을 통해 고수가 되는 방법을 소개하는 강의:

https://brunch.co.kr/@dohyunkim/60


삶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분들에게 드리는 제 개인적인 글:

https://brunch.co.kr/@dohyunkim/7


공대 출신 영어 교사가 뉴욕에서 살아남은 방법 소개:

https://brunch.co.kr/@dohyunkim/17


<관련 책 추천>


단순 규칙의 나열이 아니라 의미와 늬앙스 중심으로 디자인된 문법 책:

https://brunch.co.kr/@dohyunkim/77


영어를 단순 해석이 아니라 입체적인 입력으로 글의 의미와 뉘앙스를 그대로 습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어휘책 소개: https://brunch.co.kr/@dohyunkim/136


구문 동사를 통해 어휘를 폭발적으로 증가시키는 방법을 소개한 책:

https://brunch.co.kr/@dohyunkim/109


<책 구입 방법>


송금 후 이메일로 1. 입금자 이름, 2. 책 제목, "문법/ 전치사/ 5%" 3. 책의 타입, PDF 또는 애플 기기용 iBook 인지 을 알려주세요. 예를 들어 "김도현, 5%, iBook"라고 알려주시면, 해당 책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쿠폰과 이용 방법을 자세히 이메일을 통해 보내드립니다.


구입및 문의: NY2KOR@gmail.com


<계좌이체> 

카카오 뱅크: 3333-011-703-240

우리은행: 1002-456-552-360

예금주: 김도현 각 권 금액: 1만원

네이버 Pay 아이디: amm20706


여러 권 동시 구매: 한 번에 총 금액을 입금, 원하는 책 제목과 타입, 예를 들어 "김도현, 문법, 전치사, 5%, iBook",을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대치동 초/중/고 영어 학원 소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중심의 영어 학습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론뿐 아니라 실제 대치동 현장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영어 수업을 진행합니다. 뉴미디어 영어학원:

https://www.newmediaenglish.com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