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영어 고수 되는법? 영어 공부 아니고 습득이 답이다

Dr. Stephen Krashen의 외국어 습득 이론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 강의 #2

영어 고수 되는법? 영어 습득이 답이다.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영어강의와 뉴미디어 학습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방문은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로 검색하세요.


Dr. Stephen 은 저명한 응용 심리 학자이며, 문법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교수이며, 외국어 습득 방법과 관련한 책과 논문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언어 습득에서 특히 제2외국어 언어 습득에서는 스티브 잡스 급 인물입니다.


Dr. Stephen 홍콩에서 영어로 진행한 강의를 제가 한국어 해설을 추가하여 reproducing 한 강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언제 문법이나 어휘와 같은 "영어 공부"를 해야 하고 언제 즐거움을 동반한 독서나 미드를 영어로 보는 등의 "영어 습득" 방법은 언제 사용해야 하는지 설명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강의를 좀 더 빨리 발견했더라면.. 영어 향상 과정에서 약 2년은 세이브 했을 내용인데, 너무 늦게 알게되어 아쉬웠던 기억이 있어 많은 분들에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Dr. Stephen 강의 에서:

"Speaking is not a practicing" "speaking is a result, not a cause."

말하기는 말하기 향상의 원인이 아니라 읽기와 듣기를 통해 배출되는 결과물 이기 때문입니다. (원어민이랑 맨날 말한다고 영어 말하기 능력 향상과 연결이 안 되는 이유를 설명해줍니다.)


Dr. Stephen 강의 에서:
"아이들의 97%는 이야기를 좋아한다 스토리를 듣고 싶고 하고 싶어 한다. 아이들에게 매일 30분씩 읽고 싶은 책을 고르라 하여 어떠한 리포트나 시험, 심지어 단원 요약도 시키지 않고 그냥 좋아하는 것을 계속하도록 했다."


"그리고 독서를 통한 수업을 한 아이들은 그 어떤 수업, 심지어 문법을 준비하는 반의 아이들 보다도 문법 점수가 높았을 뿐 아니라 그 어떤 시험에서도 시험 준비를 위해 영어 공부를 한 학생들의 점수를 월등히 앞섰다."


"부모, 선생님들은 아이들에게 책을 읽으라 강요해서는 안된다. 강요를 통한 독서는 1975년 이후에 이루어진 그 어떠한 연구에서도 효과를 증명하지 못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강의를 통해 직접 확인 해보시죠.


전체 해설 강의: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jexctfgjv5nW3Jb2j3WULDSuOOwWszN5


[추천 영상]

영화 자막을  것인가  것인가?

https://youtu.be/Jt9u8FbJ0Xw


영어 리스닝 훈련에 대한 오해를 풀고 실제 해결 방법을 소개하는 글:

https://brunch.co.kr/@dohyunkim/71


영어 리스닝 향상을 위해 CNN 뉴스를 들으라는 조언, 예전에는 맞았고 지금은 틀리다:

https://brunch.co.kr/@dohyunkim/99


[출판된 저자의 책]

구문 동사를 통해 어휘력을 효과적으로 증가시키는 방법을 소개한 어휘 책:

https://brunch.co.kr/@dohyunkim/109


단순 규칙의 나열이 아니라 의미와 늬앙스 중심으로 디자인된 문법 책:

https://brunch.co.kr/@dohyunkim/77


단순 해석이 아닌 입체적인 입력을 통해 영어 원서를 습득하며 읽도록 돕기 위한 책:

https://brunch.co.kr/@dohyunkim/136


영어 작문에 대한 우리의 태도의 변화시켜줄 책:

https://brunch.co.kr/@dohyunkim/238


*계좌 이체로 구입을 원하는 경우. 아래 계좌 정보로 이체 후 1. 입금자 2. 이름과 책 제목 3. 책 타입을 적어 email로 보내주세요. 해당 책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쿠폰과 이용 방법을 자세히 이메일을 통해 보내드립니다.


구입 및 문의: NY2KOR@gmail.com


[계좌이체]

카카오 뱅크: 3333-011-703-240

우리은행: 1002-456-552-360

예금주: 김도현 각 권 금액: 1만 원


여러 권 동시 구매를 원하는 경우 한 번에 총금액을 입금, 1. 입금자명 + 2. 원하는 책 제목 3. 책 타입, 예를 들어 "김도현, 문법, 전치사, 5%, iBook/PDF" 형식으로 보내주세요.


문의: NY2KOR@gmail.com

모든 책 구매 링크: https://nyu.selz.com


매거진의 이전글 오프라 윈프리, 그녀의 인생을 통해 배우는 영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