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동환 Feb 05. 2019

긍정의 힘을 회복하려면

책에서 발견한 영감을 주는 이야기 1


   책을 읽다가 보면, 아하! 그렇구나! 하는 순간을 만날 때가 있다. 그런 순간에는 이런 내용은 나 혼자 알아서는 참 아깝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앞으로 책을 읽다가 그런 글들을 만나게 되면, 브런치에 올리려고 한다. 그 첫 번째 메모를 올린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마음속에 긍정적인 마음보다는 부정적인 마음에 사로잡힐 때가 있다. 부정적인 마음에 사로 잡혀서 살아가면 자신도 모르게 자신이 작아 보이고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것이 없는 것 같은 마음이 든다. 팀 페리스는 미국의 유명한 저술가이자 강사인 토니 로빈스와 인터뷰하면서 우리 안에 긍정적인 힘을 회복하는 길을 발견하였다. 그가 밝히고 있는 내용들을 간략하게 생각해보자.

1. 호흡하며 걷기.
3분 동안 걸으면서 코로 4번 짧게 숨을 들이쉬었다가 입으로 짧게 4번 내뱉는 호흡을 반복한다.

2. 3가지 사실에 감사하기.
얼굴에 스치는 바람 구름의 그림자와 같은 작고 부드럽고 단순한 것을 골라 감사하기. 그 감사의 마음이 영혼을 가득 채우게 한다.

3. 내가 꼭 해내리라 결심한 일 3가지, 또는 성공을 위한 3가지 꿈에 정신을 집중하고 그것이 이미 이루어진 모습을 생각하면서 그 감정을 천천히 느껴본다. 내면의 평화를 느끼게 되며 자신 안에 있는 거인을 만나게 된다. 그 거인이 바로 나 자신이다. 지금까지 너무  부정적인 감정을 지나치게 키워와서 자신이 난쟁이처럼 보였을 뿐이다.


타이탄의 도구들(팀 페리스)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