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ink Coach Jun 30. 2024

[週를 위한 묵상] - 하나님의 뜻, 나의 뜻

Quiet Time for a Week

(묵상) 하나님의 뜻, 나의 뜻


[야고보서 4:3]

  -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




기도하는 나의 모습을 보았어요.


대부분...

뭔가를 해달라고 하고,

문제를 없애 달라고 하고,

병 낫게 해 달라는 등

뭔가를 해결해 달라는 것 투성이네요.


하나님이 나를 위해 존재하는 것인지

내가 하나님을 위해 존재하는 것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어느 날

요한복음에서 예수님이 친구인 나사로(Lazarus)를 살리는 내용을 보았어요.


예수님은 나사로가 병에 걸렸다는 소식을 듣고,

일부로 나사로가 죽은 다음에 나사로를 찾아갔어요.


[요한복음 11:21]

  - 마르다가 예수께 여짜오되 주께서 여기 계셨더라면 내 오라버니가 죽지 아니하였겠나이다


[요한복음 11:32]

  - 마리아가 예수 계신 곳에 가서 뵈옵고 그 발 앞에 엎드리어 이르되 주께서 여기 계셨더라면 내 오라버니가 죽지 아니하였겠나이다 하더라


나사로의 누이 마르다와 마리아는,

나사로가 죽기 전에 예수님이 곁에 있었다면,

예수님이 치료해 주셨을 것이라고 한 마디씩 했어요.


[요한복음 11:42]

  - 항상 내 말을 들으시는 줄을 내가 알았나이다 그러나 이 말씀 하옵는 것은 둘러선 무리를 위함이니 곧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그들로 믿게 하려 함이니이다


예수님의 목적은,

마르다와 마리아가 생각하는 것과 달랐어요.


마르다와 마리아의 목적은

나사로의 병이 빨리 낫는 것이었지만,

예수님의 목적은

주변 사람들이 "예수님은 하나님이 보내신 분"

이라는 것을 믿게 하려는 것이었어요.


즉,

나사로를 죽음에서 살리시는 것이 목적이며,

이를 통해서

사람들이 예수님이 바로 메시아라는 것을

믿게 하려는 것이었어요.


이걸 보고 나서,

나의 기도가 너무 나 중심적이고

나의 뜻을 성급하게 요구하는 것이라는 걸 깨달았어요.


앞으로는...

무작정 문제를 해결해 달라는 기도보다는,

지금 나에게 일어나는 것들의 의미가 무엇인지,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하나님의 때가 언제인지,

깊이 묵상하고 살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이전 08화 [週를 위한 묵상] - 신앙생활 #3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