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ooookong Jan 27. 2023

사랑하여 묻는다

미우나 고우나 부단히도

나를 사랑해 보려고 노력했다

그리고 마침내 알게 된 사실,

내 사랑은

한 번도 뜨겁지 않은 적이 없었다

다만 오르내리는 온도가 불안했을 뿐

나는 내내 스스로 애틋했다


알람처럼 진동하는 나를

지금은 서두를 때가 아니라며

각자의 방식으로 잠재워준 이들이 있어

새삼 사랑이 전부란 걸 깨달았다


내가 나를, 내가 타인을 사랑한다는 게

내가 나에게, 내가 타인에게 관심 갖는다는 게

삶에 얼마나 놀라운 변화를 일으키는지

사랑하지 않으면 알 수가 없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사랑하여 묻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