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영미 Aug 21. 2021

[강연소식]행신도서관

그림책테라피강연


작년 고양시 도서관 중 한 군데에서 그림책테라피 수업을 한 적이 있다.

그곳 소개로 행신도서관에서 연락이 와서 올해도 고양시 도서관에서 수업을 하게 되었다.

작년 고양시 도서관 수업이 기억에 남는 이유는, 수업을 제대로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ㅜㅜ

당시 온라인 강의가 초창기였고, 줌 사용도 익숙지 않았다.

더군다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제주에서 무선 와이파이로 수업을 했는데, 

수업 중 와이파이가 끊기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그것도 2주 동안 계속 이런 실수가 일어났다.

정말 식은땀이 뻘뻘 나는 강의였다. 결국 와이파이 통신사를 바꾸고 나서야 안정이 되었다. 4주 수업 내내 긴장했던 것 같다. 다행히 수업 참여자 분들의 피드백이 좋았다고는 하나, 강사 입장에는 사서분께 참으로 죄송했다. 

올해는 이런 문제가 일어날 확률이 극히 낮으니, 잘 마무리되었으면 좋겠다.



https://www.goyanglib.or.kr/center/main/index.asp



작가의 이전글 8월 밤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