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성달 Aug 11. 2021

계산하지 않는 사랑



 내가 얼마나 받을지,

내가 얼마나 줬는지 계산하지 않는다는 것.

그런 사랑을 준다는 것.

그게 가능할까 생각을 해보곤 한다.

내가 준 만큼 받지 못한다면 사랑을 계속 줄 수 있을까.


 자식에게는 내가 받지 않아도 줄 수 있다고 생각을 했지만 오산이었다.

내가 주는 것만큼 혹은 그 이상으로 자식은 나에게 사랑을 주고 있다. 끊임없이 그리고 쉴 새 없이.


계산하지 않고 사랑하려고 하고 또 그것을 바래오던 나는 정작

정말로 그렇게 해주고 있는 존재에 대해서는 잘 인지하지 못했다. 그저 내가 희생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었다. 이리도 많이 받았음에도 그걸 몰랐다니. 티도 안 나게 주고 있었다.


오늘도 끊임없이 사랑을 주는 아이를 빨리 보러 칼퇴한다.. 일이 하기 싫어서가 아니다 절대.

매거진의 이전글 생각이 많아도 퇴근길에 다 털고 집에 가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