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철 원장(자기혁명의 저자)은 아름다운 독서광이다. 박경철 원장은 '왜 그렇게 책에 집착하십니까?'라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책은 그럴만한 대상이라고 대답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어떤 사람이 갖고 있는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그 사람만큼 삶을 살아야 하지만, 인간은 놀랍게도 한 권의 책에 자신이 가진 모든 지식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독자는 책을 읽으며 일가를 이룬 한 인간의 지식들을 몇 시간 안에 훔쳐볼 수 있는 것이죠.
세상에 이만큼 훌륭한 도둑질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 윤성화 <2주에 1권 책 읽기> 인용
- 김병완 <48분 기적의 독서법> 중에서
훌륭한 도둑질!
저는 매일 그들의 지식과 지혜를 거져받고 있습니다. 만난 적은 없지만 그들이 쓴 글을 통해 지혜의 영역을 넓히는 데 허락도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한 권의 책을 구입하면서 그의 저작권을 산 격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20년의 삶의 지혜가 담긴 한 사람의 책을 2만원도 되지 않는 돈으로 배운다고 생각하니 거져라는 생각이 듭니다.
훌륭한 도둑질!
이런 가치있는 도둑질이라면 많이 해보고 싶습니다. 해보니 참으로 좋은 느낌입니다. 이러면 안되는 줄 아는데 계속 하게 됩니다. 생각 이상으로 마력이 있습니다. 힘이 있습니다. 이 귀한 선물을 혼자 갖고 있기 아까워 뜻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나누기도 합니다.
훌륭한 도둑질!
때로는 책이 아닌 사람을 통해서도 베끼고 또 베끼기도 합니다. 삶을 베끼는 것 또한 스릴 있습니다. 제가 닮고 싶은 롤모델의 삶중 저에게 어울리는 옷을 입어보기도 합니다. 때로는 생각보다 꽉 끼기도 하여 바로 벗은 적도 있고, 예기치 못하게 너무나 잘 어울리는 옷을 입고 한참을 입어보기도 합니다. 그의 삶을 점점 따라가다 보니 어느덧 생각이니, 말투니, 행동이니 조금씩 비슷해짐을 느끼면서 내심 흐믓한 미소를 짓기도 합니다.
'그들은 무슨 이야기를 할까?'. '한 권의 책을 읽고 어떤 이야기를 나눌까?', '모임은 어떻게 운영할까?'
함께 하고 있는 #평택독서모임 _ 책바침(책에 나를 바치다) 어머님들께서 훌륭한 도둑질을 위해 <착한엄마 콤플렉스>의 저자 이신 김지영 작가님께서 운영하시는 아육맘 독서모임에 참석을 했습니다.
<친정엄마> 저서를 읽고 함께 나누는 자리에 책바침 어머님 3분이 그 자리에 동행해서 좋은 시간을 보내셨다고 합니다. 참으로 생각지도 못한 멋진 모습에 제가 더 설레였네요. 다음주 월요일 만날때 그 스토리가 궁금해집니다. 우리 두 지역 어머님들의 미래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
책을 통해, 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훌륭한 도둑질을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꾸준히 잘 가져가겠습니다!
작가님과 책바침 어머님의 모임 후기를 기억하기위해 담아갑니다. 그리고 가슴 깊이 새겨봅니다.
대만으로 영역을 넓혀가시는 김지영 작가님 https://blog.naver.com/kjyhope1004/221299564987
신데렐라를 넘어 자신의 삶을 만들어 가는 오데렐라님 https://blog.naver.com/bestoho/221299775952
사진으로 하나되는 책바침 리더 책장님 https://blog.naver.com/photo08/221299611804
꿈을 노래하는 강연가님 https://blog.naver.com/insuk355/22129981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