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은 여기서 멈춘다. 나는 나의 과거와 미래에 대하여 총체적인 책임을 진다.
2. 나는 지혜를 찾아나서겠다. 나는 남들에게 봉사하는 사람이 되겠다.
3. 나는 행동을 선택하는 사람이다. 나는 이 순간을 잡는다. 지금을 선택한다.
4. 내 운명은 내가 개척한다. 나에게는 단호한 의지가 있다.
5. 오늘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을 선택하겠다. 나는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다.
6. 나는 매일 용서하는 마음으로 오늘 하루를 맞이하겠다. 나는 나 자신을 용서하겠다.
7.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물러서지 않겠다. 나에겐 믿음이 있다.
- 앤디 앤드루스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중에서
트루먼(결단), 솔로몬(지혜), 체임벌린(행동), 콜럼버스(운명), 안네 프랑크(선택), 링컨(용서), 가브리엘(믿음) 등 7명으로 부터 받은 귀한 메세지는 한 사람의 인생을 송두리째 변화시킬 수 있는 주옥같은 메세지 입니다.
그로 부터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해봅니다.
'나는 과거의 잘못에 너무 얽메어 있지는 않은지.'
'나는 지혜를 부단히 찾아가는 자인지.'
'나는 행동을 선택하는 사람인지.'
'내 운명의 남의 손에 의지하는 것은 아닌지.'
'힘든 상황속에서도 나는 과연 행복을 선택하는 자인지.'
'나 자신을 용서하고, 타인을 용서하고 있는지.'
'믿음과 두려움 중 어떤 것에 더욱 집중하며 살아가고 있는지'
등 7가지의 중요한 이야기를 삶에 지속적으로 묻고 되짚어야 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폰더 씨가 마지막 만난 대천사 가브리엘은 우리에게 이렇게 조언을 합니다.
당신에게 당신의 문명을 바꿀 수 있는 선물이 주어졌습니다. 앞으로 모든 것이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당신은 7가지 결단사항을 한 번에 하나씩 24일간 숙지하십시오. 그 기간 동안 매일 두 번씩 큰소리로 읽으세요. 아침에 잠 깨어서 한 번, 저녁에 잠들기 전에 한 번, 이렇게 두 번씩 읽으십시오. 단 하루도 걸러서는 안 됩니다.
각각의 결단사항은 당신이라는 존재의 일부분이 되고, 당신의 가슴속에 깊이 새겨져 영혼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남들과 이 7가지 결단사항의 선물을 널리 나누도록 하십시오. 이 지혜를 받아들여 적극 실천하는 사람은 위대하게 되고 또 남들에게 영감을 주어 그들까지도 위대한 사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두루마리의 가르침을 무시하는 사람이 한동안은 성공할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속지 마십시오. 그들의 삶은 일시적인 환영일 뿐 곧 지나가 버리고, '후회의 거울'에 매이게 될 것입니다. 그 거울 앞에서 그들은 자신이 이룩할 수도 있었던 존재의 모습을 들여다보면서 평생을 보내게 될 겁니다.
당신은 필요한 건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 혼자서 헤쳐 나가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늘 인도를 받을 것입니다. 그러니 믿음을 잃게 될 이유는 조금도 없습니다.
당신이 선택하는 대로 당신의 미래가 결정될 것입니다. 명심하십시오. 당신의 선택에 따라 당신의 미래가 달라진 다는 것을.
하나님께서는 이 7가지 결단사항을 통하여 당신에게 놀라운 힘을 주셨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자유 의지도 주셨습니다. 당신이 이 지혜를 따르지 않고 또 이 지혜의 힘을 활용하지 않기로 선택한다면, 당신의 미래는 영원히 사라지고 말 것입니다.
결의를 다지고 이를 지켜나가야 겠습니다.
귀한 7가지 선물을 주셔서 감사합니다.